23.11.12 추가 수정
게임 회사 및 일반적인 개발 회사에서 기획자, 모델러, 개발자, 레벨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종의 연봉 정보를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대략적으로 직종별 연차에 따른 연봉 정보를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
https://shung2.tistory.com/1424
제가 지금까지 작성했던 기술&인성 면접 목록들을 표로 다시금 정리해보았습니다. 어떠한 것들이 유니티 신입 클라이언트 개발자에게 주로 질문되는지는 아래 표를 보며 참고 바라겠습니다.
기술 면접 항목 총 정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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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 카운트 | 링크 |
C언어와 C++ 언어의 차이점 | 1 | 링크 |
C#언어와 C++ 언어의 차이점 | 15 | 링크 |
C++ 언어의 장점은 무엇인가? | 1 | 링크 |
객체지향(OOP)이란? | 15 | 링크 |
객체지향(OOP)의 4대 특징이란? | 13 | |
객체지향(OOP)의 5대 원칙이란? | 1 | 링크 |
메모리 풀이란? | 2 | 링크 |
메모리 구조는 어떻게 되어있는가? | 3 | 링크 |
스택(Stack) 영역이란? | 2 | 링크 |
스택(Stack) 영역에 용량 제한이 있는가? | 1 | |
힙(Heap) 영역이란? | 2 | 링크 |
힙(Heap)은 영역에 용량 제한이 있는가? | 1 | |
스택(Stack) 영역과 힙(Heap) 영역의 차이점은? | 4 | 링크 |
자료구조란? | 6 | 링크 |
STL이란? | 14 | 링크 |
리스트(List)의 개념 | 13 | 링크 |
리스트(List)에서 at를 구현한다면 어떻게 구현해야하는가? | 1 | |
리스트(List)에서 100만번 째 데이터를 찾는데 검색속도를 줄이려면? | 1 | 링크 |
벡터(Vector)의 개념 | 16 | 링크 |
벡터(Vector) 사용 시 중간에 삽입이 가능한가? | 1 | |
벡터(Vector) 재할당(Resize)란 무엇인가? | 3 | 링크 |
벡터(Vector) 재할당(Resize) 속도 줄이는 방법은 무엇인가? | 2 | 링크 |
벡터(Vector)의 내적이란? | 3 | 링크 |
벡터(Vector)의 외적이란? | 3 | |
스택(Stack)의 개념 | 6 | 링크 |
큐(Queue)의 개념 | 6 | 링크 |
맵(Map)의 개념 | 9 | 링크 |
해쉬 맵(Hash Map)의 개념 | 8 | 링크 |
트리(Tree)의 개념 | 3 | 링크 |
이진트리(Binary tree)의 개념 | 3 | 링크 |
레드 블랙 트리(Red-black Tree)의 개념 | 1 | 링크 |
딕셔너리(Dictionary)의 개념 | 1 | 링크 |
해시 테이블(Hash Table)의 개념 | 1 | 링크 |
리스트(List)와 벡터(Vector)의 차이점 | 6 | 링크 |
리스트(List)와 배열(Array)의 차이점 | 3 | 링크 |
스택(Stack)과 큐(Queue)의 차이점 | 4 | 링크 |
맵(Map)과 해쉬 맵(Hash Map)의 차이점 | 2 | 링크 |
벡터(Vector)와 배열(Array)의 차이점 | 2 | 링크 |
맵(Map)의 Find보다 벡터(Vector)의 Find가 더 빠른 경우는 무엇인가? | 1 | 링크 |
운영체제(OS)란? | 1 | 링크 |
세마포어란? | 1 | 링크 |
뮤택스란? | 1 | 링크 |
세마포어와 뮤택스의 차이점 | 1 | 링크 |
TCP란? | 1 | 링크 |
UDP란? | 1 | |
TCP, UDP의 차이점은? | 1 | |
오버로딩이란? | 1 | 링크 |
오버라이딩이란? | 1 | |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점은? | 10 | |
정렬 알고리즘이란? | 5 | 링크 |
정렬 중 가장 빠른 정렬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 1 | 링크 |
퀵 소트 개념 | 4 | 링크 |
퀵 소트 시간복잡도 | 1 | |
빅오 표기법이란? | 2 | 링크 |
콜 바이 벨류(Call by Value)란? | 1 | 링크 |
콜 바이 레퍼런스(Call by Reference)란? | 1 | |
콜 바이 벨류(Call by Value)와 콜 바이 레퍼런스(Call by Reference)의 차이점은? | 3 | |
C++에서 클래스(Class)란 무엇인가? | 1 | 링크 |
C++에서 구조체(Struct)란 무엇인가? | 1 | |
C#에서 클래스(Class)란 무엇인가? | 1 | 링크 |
C#에서 구조체(Struct)란 무엇인가? | 1 | |
C++에서 클래스(Class)와 구조체(Struct)의 차이점은? | 2 | 링크 |
C#에서 클래스(Class)와 구조체(Struct)의 차이점은? | 5 | 링크 |
C++ String과 C# String의 차이점은? | 1 | 링크 |
유니코드란? | 1 | 링크 |
아스키코드란? | 1 | 링크 |
유니코드와 아스키코드의 차이점은? | 1 | |
포인터(Pointer)란? | 7 | 링크 |
참조자(Reference)란? | 1 | |
포인터(Pointer)와 참조자(Reference)의 차이점은? | 3 | |
프로세스란? | 2 | 링크 |
멀티 프로세스란? | 1 | 링크 |
싱글 쓰레드란? | 1 | 링크 |
멀티 쓰레드란? | 6 | 링크 |
멀티 쓰레드의 장/단점은? | 1 | |
프로세스와 스레드의 차이점은? | 3 | 링크 |
락과 쓰레드의 차이점은? | 1 | 링크 |
싱글 쓰레드와 멀티 쓰레드의 차이점은? | 1 | 링크 |
멀티 프로세스와 멀티 쓰레드의 차이점은? | 1 | 링크 |
new란? | 1 | 링크 |
malloc이란? | 1 | 링크 |
new와 malloc의 차이점은? | 1 | |
박싱이란? | 8 | 링크 |
언박싱이란? | 8 | |
박싱과 언박싱의 차이점은? | 1 | |
System Memory란? | 1 | 생략 |
Video Memory란? | 1 | |
AGP Memory란? | 1 | |
동기란? | 1 | 링크 |
비동기란? | 3 | |
동기와 비동기의 차이점은? | 1 | |
업 캐스팅이란? | 1 | 링크 |
다운 캐스팅이란? | 1 | |
업 캐스팅과 다운 캐스팅의 차이점은? | 1 | |
정적 라이브러리란? | 1 | 링크 |
동적 라이브러리란? | 1 | 링크 |
boost 라이브러리란? | 2 | 링크 |
디자인 패턴이란? | 27 | 링크 |
메모리 단편화란? | 5 | 링크 |
페이징이란? | 1 | 링크 |
세그멘테이션이란? | 1 | 링크 |
프레그멘테이션이란? | 1 | 링크 |
프레그멘테이션 회피 방법 | 1 | |
내부 단편화란? | 1 | 링크 |
외부 단편화란? | 1 | |
데드락이란? | 3 | 링크 |
크리티컬 섹션이란? | 1 | 링크 |
정적할당이란? | 1 | 링크 |
동적할당이란? | 2 | 링크 |
컴파일 순서 | 1 | 링크 |
델리게이트(Delegate)란? | 5 | 링크 |
람다식(Lambda)이란? | 4 | 링크 |
인터페이스(Interface)란? | 7 | 링크 |
상속이란? | 2 | 링크 |
오브젝트 풀링(Object Pooling)이란? | 8 | 링크 |
이벤트(Event)란? | 3 | 링크 |
리플렉션(Reflection)이란? | 3 | 링크 |
한정자 ref란? | 1 | 링크 |
추상 클래스(abstract)란? | 1 | 링크 |
static 메서드란? | 2 | 링크 |
로컬 좌표계란? | 2 | 링크 |
월드 좌표계란? | 2 | 링크 |
얕은 복사란? | 1 | 링크 |
깊은 복사란? | 1 | |
스마트 포인터란? | 7 | 링크 |
static_cast란? | 3 | |
dynamic_cast란? | 3 | 링크 |
static_cast와 dynamic_cast의 차이점은? | 1 | 링크 |
L Value, R Value란? | 1 | 링크 |
트랜잭션이란? | 1 | 링크 |
죽음의 다이아몬드란? | 1 | 링크 |
렌더링 파이프 라인이란? | 18 | 링크 |
더블 버퍼링이란? | 1 | 링크 |
노멀 맵이란? | 1 | 링크 |
부동 소수점 에러란? | 1 | 링크 |
Nan이란? | 1 | 링크 |
전방 선언이란? | 1 | 링크 |
이터레이터(=반복자, iterator)란? | 2 | 링크 |
가상 함수(Virtual)란? | 13 | 링크 |
가상 함수 테이블이란? | 1 | |
C# 가비지컬렉터란? | 12 | 링크 |
유니티 라이프 사이클이란? | 8 | 링크 |
유니티 최적화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 6 | 링크 |
유니티 아틀라스란? | 1 | 링크 |
모노비헤이비어(MonoBehavior)란? | 4 | 링크 |
KF와 IK란 무엇인가? | 1 | 링크, 링크 |
NGUI란? | 3 | 링크 |
UGUI란? | 3 | 링크 |
코루틴이란? | 16 | 링크 |
코루틴과 스레드의 차이점은? | 4 | |
인보크란? | 2 | 링크 |
코루틴과 인보크의 차이점은? | 4 | |
프로파일러란? | 3 | 링크 |
인성 면접 항목 총 정리 | |
주제 | 카운트 |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1 |
게임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무엇인가? | 1 |
어떤 개발자가 되고싶은가? | 1 |
존경하는 프로그래머가 있다면? | 1 |
대화를 주도하는 편인가? | 1 |
본인을 프로그래머라고 생각하는가? | 1 |
업무의 성취감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 1 |
무슨 게임 개발을 해보고 싶은가? | 1 |
워라벨과 돈 중 어떠한 것이 더 중요한가? | 1 |
팀 프로젝트 중 팀원이 일을 못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 | 1 |
팀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1 |
좋아하는 게임은 무엇인가? | 1 |
왜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가? | 1 |
살면서 제일 재미있게 했던 게임은 무엇인가? | 1 |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은가? | 1 |
본인의 성격은 어떠한가? | 1 |
개발할 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 1 |
입사 후 3년 내 목표는 무엇인가? | 1 |
동료나 상사와 갈등이 있을 때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 1 |
스트레스는 어떻게 관리하는가? | 1 |
자신은 어떤 성향의 사람인가? | 1 |
연봉은 얼마나 받고 싶은가? | 1 |
본인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 1 |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가? | 1 |
좌우명이 따로 있는가? | 1 |
따로 자기계발을 하고 있는가? | 1 |
근래에 읽었던 책은 무엇이며, 가장 인상깊은 책은 무엇이고, 어떠한 장르를 좋아하는가? | 1 |
최근 일어난 사회 문제에 대해 아는 것이 무엇이 있는가? | 1 |
그 중 IT 관련 소식에 대해 아는 것이 있는가? | 1 |
최종적으로 무엇을 개발하고 싶은가? | 1 |
다른 지원자와 무슨 차별점이 존재하며, 왜 당신을 뽑아야하는가?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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