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면접

게임회사 기술&인성 면접 항목 총 정리

셩잇님 2022. 12. 12. 2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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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1.12 추가 수정

 게임 회사 및 일반적인 개발 회사에서 기획자, 모델러, 개발자, 레벨 디자이너 등 다양한 직종의 연봉 정보를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대략적으로 직종별 연차에 따른 연봉 정보를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보세요. 👍

 

https://shung2.tistory.com/1424

 

게임회사 기획자, 모델러, 개발자 연봉 정보

게임 회사를 비롯한 AR/VR 등 다양한 형태를 띄고 있는 회사에서 기획자, 모델러, 개발자 등 여러 직군의 연봉 정보를 정리한 스프레드시트입니다. 😎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0G-cjVjR6R8LYn7g9s

shung2.tistory.com

 

 


 

 

 제가 지금까지 작성했던 기술&인성 면접 목록들을 표로 다시금 정리해보았습니다. 어떠한 것들이 유니티 신입 클라이언트 개발자에게 주로 질문되는지는 아래 표를 보며 참고 바라겠습니다.

 

 


 

 

기술 면접 항목 총 정리

주제 카운트 링크
C언어와 C++ 언어의 차이점 1 링크
C#언어와 C++ 언어의 차이점 15 링크
C++ 언어의 장점은 무엇인가? 1 링크
     
객체지향(OOP)이란? 15 링크
객체지향(OOP)의 4대 특징이란? 13
객체지향(OOP)의 5대 원칙이란? 1 링크
     
메모리 풀이란? 2 링크
메모리 구조는 어떻게 되어있는가? 3 링크
스택(Stack) 영역이란? 2 링크
스택(Stack) 영역에 용량 제한이 있는가? 1
힙(Heap) 영역이란? 2 링크
힙(Heap)은 영역에 용량 제한이 있는가? 1
스택(Stack) 영역과 힙(Heap) 영역의 차이점은? 4 링크
     
자료구조란? 6 링크
STL이란? 14 링크
리스트(List)의 개념 13 링크
리스트(List)에서 at를 구현한다면 어떻게 구현해야하는가? 1  
리스트(List)에서 100만번 째 데이터를 찾는데 검색속도를 줄이려면? 1 링크
벡터(Vector)의 개념 16 링크
벡터(Vector) 사용 시 중간에 삽입이 가능한가? 1  
벡터(Vector) 재할당(Resize)란 무엇인가? 3 링크
벡터(Vector) 재할당(Resize) 속도 줄이는 방법은 무엇인가? 2 링크
벡터(Vector)의 내적이란? 3 링크
벡터(Vector)의 외적이란? 3
스택(Stack)의 개념 6 링크
큐(Queue)의 개념 6 링크
맵(Map)의 개념 9 링크
해쉬 맵(Hash Map)의 개념 8 링크
트리(Tree)의 개념 3 링크
이진트리(Binary tree)의 개념 3 링크
레드 블랙 트리(Red-black Tree)의 개념 1 링크
딕셔너리(Dictionary)의 개념 1 링크
해시 테이블(Hash Table)의 개념 1 링크
리스트(List)와 벡터(Vector)의 차이점 6 링크
리스트(List)와 배열(Array)의 차이점 3 링크
스택(Stack)과 큐(Queue)의 차이점 4 링크
맵(Map)과 해쉬 맵(Hash Map)의 차이점 2 링크
벡터(Vector)와 배열(Array)의 차이점 2 링크
맵(Map)의 Find보다 벡터(Vector)의 Find가 더 빠른 경우는 무엇인가? 1 링크
     
운영체제(OS)란? 1 링크
세마포어란? 1 링크
뮤택스란? 1 링크
세마포어와 뮤택스의 차이점 1 링크
     
TCP란? 1 링크
UDP란? 1
TCP, UDP의 차이점은? 1
     
오버로딩이란? 1 링크
오버라이딩이란? 1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의 차이점은? 10
     
정렬 알고리즘이란? 5 링크
정렬 중 가장 빠른 정렬과,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1 링크
퀵 소트 개념 4 링크
퀵 소트 시간복잡도 1
빅오 표기법이란? 2 링크
     
콜 바이 벨류(Call by Value)란? 1 링크
콜 바이 레퍼런스(Call by Reference)란? 1
콜 바이 벨류(Call by Value)와 콜 바이 레퍼런스(Call by Reference)의 차이점은? 3
     
C++에서 클래스(Class)란 무엇인가? 1 링크
C++에서 구조체(Struct)란 무엇인가? 1
C#에서 클래스(Class)란 무엇인가? 1 링크
C#에서 구조체(Struct)란 무엇인가? 1
C++에서 클래스(Class)와 구조체(Struct)의 차이점은? 2 링크
C#에서 클래스(Class)와 구조체(Struct)의 차이점은? 5 링크
C++ String과 C# String의 차이점은? 1 링크
     
유니코드란? 1 링크
아스키코드란? 1 링크
유니코드와 아스키코드의 차이점은? 1
     
포인터(Pointer)란? 7  링크
참조자(Reference)란? 1
포인터(Pointer)와 참조자(Reference)의 차이점은? 3
     
프로세스란? 2 링크
멀티 프로세스란? 1 링크
싱글 쓰레드란? 1 링크
멀티 쓰레드란? 6 링크
멀티 쓰레드의 장/단점은? 1
프로세스와 스레드의 차이점은? 3 링크
락과 쓰레드의 차이점은? 1 링크
싱글 쓰레드와 멀티 쓰레드의 차이점은? 1 링크
멀티 프로세스와 멀티 쓰레드의 차이점은? 1 링크
     
new란? 1 링크
malloc이란? 1 링크
new와 malloc의 차이점은? 1
     
박싱이란? 8 링크
언박싱이란? 8
박싱과 언박싱의 차이점은? 1
     
System Memory란? 1 생략
Video Memory란? 1
AGP Memory란? 1
     
동기란? 1 링크
비동기란? 3
동기와 비동기의 차이점은? 1
     
업 캐스팅이란? 1 링크
다운 캐스팅이란? 1
업 캐스팅과 다운 캐스팅의 차이점은? 1
     
정적 라이브러리란? 1 링크
동적 라이브러리란? 1 링크
boost 라이브러리란? 2 링크
     
디자인 패턴이란?  27 링크
     
메모리 단편화란? 5 링크
페이징이란? 1 링크
세그멘테이션이란? 1 링크
프레그멘테이션이란? 1 링크
프레그멘테이션 회피 방법 1
내부 단편화란? 1 링크
외부 단편화란? 1
데드락이란? 3 링크
크리티컬 섹션이란? 1 링크
     
정적할당이란? 1 링크
동적할당이란? 2 링크
컴파일 순서 1 링크
     
델리게이트(Delegate)란? 5 링크
람다식(Lambda)이란? 4 링크
인터페이스(Interface)란? 7 링크
상속이란? 2 링크
오브젝트 풀링(Object Pooling)이란? 8 링크
이벤트(Event)란? 3 링크
리플렉션(Reflection)이란? 3 링크
한정자 ref란? 1 링크
추상 클래스(abstract)란? 1 링크
static 메서드란? 2 링크
     
로컬 좌표계란? 2 링크
월드 좌표계란? 2 링크
얕은 복사란? 1 링크
깊은 복사란? 1
     
스마트 포인터란? 7 링크
static_cast란? 3
dynamic_cast란? 3 링크
static_cast와 dynamic_cast의 차이점은? 1 링크
L Value, R Value란? 1 링크
트랜잭션이란? 1 링크
죽음의 다이아몬드란? 1 링크
     
렌더링 파이프 라인이란? 18 링크
더블 버퍼링이란? 1 링크
노멀 맵이란? 1 링크
     
부동 소수점 에러란? 1 링크
Nan이란? 1 링크
전방 선언이란? 1 링크
이터레이터(=반복자, iterator)란? 2 링크
     
가상 함수(Virtual)란? 13 링크
가상 함수 테이블이란? 1
C# 가비지컬렉터란? 12 링크
     
유니티 라이프 사이클이란? 8 링크
유니티 최적화 방법은 무엇이 있는가? 6 링크
유니티 아틀라스란? 1 링크
모노비헤이비어(MonoBehavior)란? 4 링크
KF와 IK란 무엇인가? 1 링크, 링크
NGUI란? 3 링크
UGUI란? 3 링크
코루틴이란? 16  링크
코루틴과 스레드의 차이점은? 4
인보크란? 2 링크
코루틴과 인보크의 차이점은? 4
프로파일러란? 3 링크

 

 

 


 

 

 

인성 면접 항목 총 정리
주제 카운트
게임을 만들고 싶어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1
게임 개발을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무엇인가? 1
어떤 개발자가 되고싶은가? 1
존경하는 프로그래머가 있다면? 1
대화를 주도하는 편인가? 1
본인을 프로그래머라고 생각하는가? 1
업무의 성취감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1
무슨 게임 개발을 해보고 싶은가? 1
워라벨과 돈 중 어떠한 것이 더 중요한가? 1
팀 프로젝트 중 팀원이 일을 못하면 어떻게 할 것인가? 1
팀 프로젝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1
좋아하는 게임은 무엇인가? 1
왜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가? 1
살면서 제일 재미있게 했던 게임은 무엇인가? 1
어떤 목표를 가지고 어떤 프로그래밍을 하고 싶은가? 1
본인의 성격은 어떠한가? 1
개발할 때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1
입사 후 3년 내 목표는 무엇인가? 1
동료나 상사와 갈등이 있을 때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1
스트레스는 어떻게 관리하는가? 1
자신은 어떤 성향의 사람인가? 1
연봉은 얼마나 받고 싶은가? 1
본인의 장,단점은 무엇인가? 1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가? 1
좌우명이 따로 있는가? 1
따로 자기계발을 하고 있는가? 1
근래에 읽었던 책은 무엇이며, 가장 인상깊은 책은 무엇이고, 어떠한 장르를 좋아하는가? 1
최근 일어난 사회 문제에 대해 아는 것이 무엇이 있는가? 1
그 중 IT 관련 소식에 대해 아는 것이 있는가? 1
최종적으로 무엇을 개발하고 싶은가? 1
다른 지원자와 무슨 차별점이 존재하며, 왜 당신을 뽑아야하는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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