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면접

게임회사 기술면접 질문 & 답변 79

셩잇님 2023. 6. 18. 23:16
반응형

 

 

익명의 회사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면접 목록입니다.

 

[C++]

1. 클래스 소멸자를 virtual로 만들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가?

2. 전방 선언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3. new / delete 짝이 맞지 않을 경우 어떻게 되는가?

4. 함수 호출 Stack Frame에 대해서 설명하라.

5. 버퍼 오버플러우란 무엇인가?

6. 스마트 포인터란 무엇인가?

7. 스마트 포인터 사이클 해결방법은 무엇인가?

 

[자료구조 / 알고리즘]

1. Vector와 List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2. Vector에서 Reserve() 함수를 사용하는 이유
3. Map과 HashMap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4. 레드 블랙 트리란 무엇인가?
5. 우선순위 큐란 무엇인가?
6. 이진 탐색의 시간 복잡도는 어떻게 되며, 이유는 무엇인가?
7. 병합 정렬이란 무엇인가?

 

[운영 체제]
1. 가상 메모리란 무엇인가?
2. Page Fault란 무엇인가?
3. 페이징이란 무엇인가?
4. 컨텍스트 스위칭이란 무엇인가?

 

[멀티 쓰레드]
1. 쓰레드와 프로세스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2. 쓰레드를 너무 많이 만들면 어떻게 되는가?
3. 스핀락이란 무엇인가?
4. 데드락이란 무엇이며, 해결 방법은 어떻게 되는가?
5. Lock-Free Queue란 무엇인가?

6. Atomic 메모리 모델이란 무엇인가?

 

[데이터베이스]
1. Union과 Union All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2. Clustered과 Non-Clustered Index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3. Join이란 무엇인가?
4. NoSQL이란 무엇인가?

 

[네트워크 / 보안]
1. TCP와 UDP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2. IOCP란 무엇인가?
3. 동기와 비동기 함수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4. 대칭 키와 비대칭 키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그래픽스]
1. 렌더링 파이프라인이란 무엇인가?
2. DirectX와 OpenGL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3. 그림자 어떻게 만들 수 있는가?
4. Diffuse와 Ambient, Specular의 개념과 차이점은 무엇인가?
5. Tangent Space이란 무엇인가?
6. Double Buffering이란 무엇인가?

 

[수학 / 퀴즈]
1. 벡터의 내적, 외적 계산
2. 삼각함수 계산
3. 동력학 계산
4. 1~6 나오는 주사위를 굴려서 1~18 주사위를 만드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검색키워드

더보기

#유니티 면접 질문 #유니티 기술 면접 #게임 기술면접 #게임 클라이언트 면접 #게임 프로그래머 면접 #Unity 클라이언트 구조 #Unity 면접 질문 #게임클라이먼트프로그래머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게임개발자 면접 질문 리스트 #유니티 면접질문 리스트 #클라이언트 면접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면접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면접질문 #프로그래머 면접질문 #게임 프로그래머 취업 #유니티 포트폴리오 수준 #게임 클라이언트 책 #게임 회사 필요한 과목 #게임클라이언트 강의 #게임프로그래머 취업 #클라이언트 게임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 취업하려면 #게임 개발 면접 질문 #게임 프로그래머 기술면접 #게임 프로그래머 되는법 #게임 프로그래머 요구능력 #게임 프로그래머 준비과정 #개발자 면접 질문 #기술면접 #기술 면접 #서버 프로그래머 #서버 플머 #서버 플머 면접 #서버 프로그래머 면접 #서버 프로그래머 기술면접 #서버 프로그래머 면접 #서버 프로그래머 면접 질문 #서버 플머 기술 면접 #서버 개발자 #게임 서버 개발자 #게임 서버 개발자 면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