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모노비헤이비어(MonoBehavior)란?
MonoBehaviour는 유니티 씬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동작과 인터랙션을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특수한 유형의 C# 스크립트입니다. MonoBehaviour는 Unity 엔진에서 제공하는 기본 클래스이며, Unity에서 생성하는 모든 C# 스크립트에서 상속되어야 합니다. MonoBehaviour 스크립트를 게임 오브젝트에 첨부하면 다양한 이벤트에 응답하고 사용자 입력 또는 게임 로직에 따라 동작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모노비헤이비어(MonoBehavior)의 용도
MonoBehaviour의 일반적인 용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게임 오브젝트 움직임 제어: MonoBehaviour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 또는 기타 게임 이벤트에 반응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키보드의 화살표 키를 누르면 캐릭터가 움직이는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충돌 처리: MonoBehaviour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 간의 충돌을 처리하여 오브젝트가 서로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적과 충돌할 때 피해를 입도록 하는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오브젝트 애니메이션: MonoBehaviour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게임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을 제어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 입력이나 게임 이벤트에 반응하는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점프할 때 점프 애니메이션을 재생하는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게임 상태 업데이트: MonoBehaviour 스크립트를 사용하여 사용자 입력 또는 기타 게임 이벤트에 따라 게임 상태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 이벤트에 따라 플레이어의 점수나 체력을 업데이트하는 스크립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Unity의 MonoBehaviour 스크립트에는 게임 루프의 특정 지점에서 엔진이 자동으로 호출하는 여러 가지 기본 제공 메서드가 있습니다. 이러한 메서드에는 Start(), Update(), OnTriggerEnter() 및 기타 여러 메서드가 포함됩니다. 스크립트에서 이러한 메서드를 구현하면 게임 오브젝트의 동작 방식과 게임 월드와의 상호작용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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