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2.16 추가 수정
블로그 검색란에 원하시는 회사 명을 초성으로 검색하면, 자료가 있을 시 해당 회사의 기술 면접 항목 및 인성 면접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2018년 부터 2021년 11월까지 면접 보았던 게임회사 기술&인성 면접 항목들을 카운트하여 정리한 포스팅입니다. 기업에서 신입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에게 주로 무엇을 물어보는지 확인해보세요.
https://shung2.tistory.com/540
case A
1. 인터페이스의 정의
2. 오버라이딩과 오버로딩 정의
3. OOP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4. 클래스 세분화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
case B
1. 리팩토링 방법
2. C#의 편의성
3. Garbage Collector 정의와 단점
4. 코딩 스타일
5. Legacy 애니메이션과 Unity Mecanim의 차이
6. Unity NGUI, UGUI, 2d Toolkikt 중 선택하자면?
7. 테이블 관리법
8. 최적화 방법
9. Unity의 coroutine
case C
1. 리스트를 구현해보라
2. 리시트의 장단점과 특징
3. 역행렬의 용도
4. 인덱스 버퍼의 용도
5. 인덱스 버퍼가 쓰이지 않는 곳
6. 빌보드의 동작 원리
7. 월드, 뷰, 프로젝션 변환 정의
8.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경험 (예 : 간단한 채팅 프로그램)
case D
1. Git의 단점
2. Visual Studio와 Xcode의 장단점
3. 프레임워크의 정의
4. 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점.
Etc.
기술 면접 키워드
1. 알고리즘
2. 자료구조
3. C#
4. Unity
5. 컴퓨터 그래픽스
결론 - 느낀점
1. 실무에서 잘한다는 평을 받는 게임 프로그래머분들이 기술 면접에서는 긴장해서 / 잘못해서 떨어지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2. 대학교 때 배웠던 자료구조 / 알고리즘 / DirectX 책 다시 꺼내어서 봐야겠습니다
3. 당연한 말이지만 뭐든 기초가 제일 중요
4. 예전에는 C++에 특화된 기술 면접이 많았지만 지금은 C#이 대세가 된지 오래라 그런지 C++에 대한 질문은 생각보다 거의 없었다.
출처 : Youtube DevTutorial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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