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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의 기본 텍스처 형식은 RGBA_8888이라는 OpenGL ES 2.0의 표준 형식입니다. 이 형식은 텍스처의 빨강, 녹색, 파랑 및 알파 색상 구성 요소 각각에 8비트(또는 1바이트)를 사용하므로 픽셀당 총 32비트(또는 4바이트)가 사용됩니다.
RGBA_8888 형식은 높은 색상 정확도와 투명도를 지원하므로 이미지, 그래픽, 텍스트 등 대부분의 텍스처 유형에 적합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Android 기기에서 널리 지원되며 2D 및 3D 그래픽 렌더링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RGBA_8888 포맷은 높은 품질과 호환성을 제공하지만, 각 픽셀이 4바이트의 메모리를 차지하므로 메모리 집약적일 수 있습니다. 큰 텍스처의 경우 빠르게 합산되어 상당한 양의 메모리를 소비하여 성능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픽셀당 16비트(또는 2바이트)를 사용하는 RGB_565와 같은 다른 텍스처 형식을 사용하면 색상 정확도 및 투명도 지원이 저하되는 대신 메모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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