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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트릭스는 3D 모델링, 렌더링, 게임 개발 등 많은 컴퓨터 그래픽 애플리케이션에서 4x4 연산을 사용합니다. 4x4 행렬은 이동, 회전, 크기 조정, 전단 등 3차원 공간에서의 변환을 편리하게 표현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4x4 행렬의 각 요소는 이동의 X, Y, Z 좌표 또는 X, Y, Z 축을 중심으로 한 회전 각도와 같은 특정 변환 파라미터에 해당합니다. 정점(점 또는 벡터)에 4x4 변환 행렬을 곱하면 해당 정점에 해당 변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많은 컴퓨터 아키텍처가 4x4 행렬 연산에 최적화되어 있으므로 4x4 행렬을 사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계산이 가능합니다. 또한 4x4 행렬을 서로 연결하여 회전 및 이동 시퀀스와 같은 더 복잡한 변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컴퓨터 그래픽에서 4x4 행렬을 사용하면 3차원 공간에서 변환을 표현하고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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