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iOS 기기에서 사용하는 기본 텍스처 형식은 PVRTC(PowerVR 텍스처 압축)입니다. PVRTC는 손실 텍스처 압축 포맷으로, 많은 iOS 디바이스에서 사용되는 PowerVR 그래픽 처리 장치(GPU)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 Imagination Technologies에서 특별히 개발했습니다.
PVRTC는 메모리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고품질 압축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어 메모리와 저장 용량이 제한된 모바일 디바이스에 이상적입니다. PVRTC 텍스처는 픽셀당 2비트 또는 픽셀당 4비트로 압축할 수 있으며, 불투명하거나 투명할 수 있습니다.
iOS 디바이스에서는 Android 디바이스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ETC2(Ericsson 텍스처 압축), 광범위한 비트 전송률로 고품질 압축을 제공하는 최신 포맷으로 최신 iOS 디바이스에서 사용되는 ASTC(적응형 확장 가능 텍스처 압축)와 같은 다른 텍스처 포맷도 지원합니다. 그러나 PVRTC는 여전히 iOS에서 사용되는 기본 텍스처 형식입니다.
반응형
'공부 >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렬은 왜 4X4 연산을 할까? (0) | 2023.03.22 |
---|---|
AOS에서 사용되는 기본 텍스쳐 포맷 (0) | 2023.03.20 |
TCP 프로토콜과 UDP 프로토콜의 차이점 (0) | 2023.02.11 |
배열과 벡터의 차이점 (0) | 2023.02.07 |
맵과 해시맵의 시간 복잡도와 해시맵이 더 빠른 이유 (0) | 2023.02.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