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게임잡

게임 개발 클라이언트에 취직하고 싶고, 포폴에 관련해서 질문합니다.

셩잇님 2023. 8. 1. 19:02
반응형

 

 

Q. 

1. 간단한 게임 데모버전? 하나 만들어서 냈는데 게임 스케일을 늘려야 하나요? 판매하는 게임 스케일로요?
1-1. 게임메이커 스튜디오만 했던 사람인데 유니티나 언리얼 배워서 따로 만드는게 좋을까요?


2. 회사는 불합격 이유를 알려주지 않아 포폴 보강을 위해 학원을 다녀야 하나도 고민합니다. 학원이 사실상 평이 많이 갈려서 진짜 학원 다니는게 맞을까?라고도 생각하고 온라인/오프라인으로 결과물 포폴 피드백해줄수 있는 곳은 없을까요?

 

3. 내가 4년제 대학 졸업하고 토익만 있고, 외부 스펙은 해커톤 하나 참석한거밖에 없는데 경력 늘리기도 힘드네요... 포폴에 경력넣는 사람들 좀 있어서... ㅠㅠ...

 

A.

재앙out
아카데미 솔직히..별로인대...그래도 굳이 선택하자면 안다닌것보다 나을듯요

ㅎㅋ
지금이라도 혼자서라도 뭐라도 더 만들어보세용. 간단한 게임하나로는 좀 힘들것 같아요

ㅁ24ㅎㅁ
스케일을 늘리는 건 좋지만 '제대로' 늘려야 합니다. 유니티, 언리얼, 다이렉트 X, Open GL, 억지로 구겨넣자면 WinApi 정도? 공부하시고 그걸로 게임 포폴 만드세요. 주의하실 건 유니티나 얼리얼 중 하나, 다이렉트와 오픈지엘 중 하나는 들어가 있는게 좋습니다. 그렇게 포폴 두개 잡고 가면 포폴쪽으로는 염려할 것이 없을겁니다. 다이렉트나 오픈지엘 쪽으로는 맵툴을 만들어보세요.

유튜브에 DirectX 강좌, 게임 개발 강좌 등등 치면 나오는 강좌들 정말 많습니다. 이걸로 공부하셔도 충분. 학원은 다른 친구들과 교류하거나 할때 좋지만... 그걸 위해 몇백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인지는 솔직히 의문이네요. 본인하기 나름이라고 봅니다. 그럼 열공하시길.

 


 

출처 : http://www.gamejob.co.kr/Community/Talk/Detail?talk_Stat=11&idx=30522&page=3 

 

게임잡

게임 직업이 되다. 게임회사 채용정보, 기업정보, 게임업계 종사자 커뮤니티

www.gamejob.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