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게임잡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포트폴리오 수준이 얼마나 되야 하나요?

셩잇님 2023. 8. 1.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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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이제 4학년 올라가는 흔한 지방대 소프트웨어학과생 입니다. 지금까지 만들어 본 게임이라곤 책보고 따라 만든 게임들이랑 친구 한명(동기생)이랑 간단한 2d 플랫포머 게임 만들어본게 전부네요

솔직히 이건 포폴이라고 내기엔 좀 창피한 수준인거 같고 방학중에 뭔가를 해야 할 것 같은데 갈피가 잘 안잡히네요. 일단은 유니티 공부하면서 깃허브에 조금씩 올리고 있긴 한데 다른분들은 포폴 어느정도 수준으로 만드시는지 궁금하기도 해서.. 글 끄적여봅니다.

 

A.

콤퓨타르
유튜브에 유니티포폴 이상만큼 만들면 유리 하겟죠..비슷하게 만들면 평타 치는거고( 포폴퀄은되는데 취업안되면 다른실력 채우면될듯 기본기나.) 포폴 3,4개정도 잇으면 갠찬죠.

qwerqwer
중견이상 또는 어느정도 이름있는 회사를 목표로 두셨다면 포트폴리오는 예선전에 불과합니다... (서류통과용) 이후 코테/기술시험/면접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합니다~

Toㅜ
포폴은 그냥 윗분처럼 적당히 해서 서류통과용으로 쓰고 앵간치 기본기 있는 회사들은 테스트, 기술면접에 더 비중을 두기 때문에 그쪽에 더 시간을 많이 투자해야 할 거에요 괜히 포폴에 컨텐츠 이것저것 넣는다고 시간 많이 잡아먹지마세요 기술적인 부분 위주로만 구현하고 노가다작업은 ㄴㄴ

NV_27146***
신입포폴수준으로 딱 적당한게 3d mmorpg + db 로 필드 1개정도 구현하는것같아요!! 만들면서 고민했던 부분들 전부 면접때도 써먹을 수 있으실거에요.

 


 

출처 : http://www.gamejob.co.kr/Community/Talk/Detail?talk_Stat=11&idx=31720&page=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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