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메카님 애니메이션(Mecanim Animation)이란?
Unity에서 게임 캐릭터와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메카님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메카니즘은 복잡하고 반응성이 뛰어난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강력한 애니메이션 툴입니다.
메커니즘은 캐릭터가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움직임이나 동작을 나타내는 일련의 애니메이션 상태를 정의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상태를 캐릭터가 한 상태에서 다른 상태로 이동해야 하는 시기와 방법을 지정하는 트랜지션과 함께 연결할 수 있습니다.
메커니즘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여러 애니메이션 상태 간의 블렌딩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움직임이나 동작 간에 부드럽게 전환되는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릭터가 서 있다가 걷기, 달리기로 부드럽게 전환하면서 각 애니메이션 상태가 다음 애니메이션 상태로 매끄럽게 블렌딩될 수 있습니다.
메카님에는 게임 이벤트나 플레이어 입력을 기반으로 애니메이션 재생을 제어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버튼을 누르거나 캐릭터가 게임 월드의 오브젝트와 충돌할 때 애니메이션 상태가 재생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 외에도 메카니즘은 역운동학(IK) 및 애니메이션 커브와 같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의 세부적인 부분을 제어 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툴을 통해 개발자는 게임 환경과 플레이어 입력에 사실적으로 반응하는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메카니즘은 강력하고 유연한 애니메이션 시스템으로, 게임 캐릭터와 오브젝트를 위한 복잡하고 반응이 빠른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데 Unity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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