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레거시 애니메이션이란?
Unity에서 '레거시 애니메이션'은 더 유연하고 새로운 '애니메이터' 시스템이 도입되기 전에 사용되었던 특정 애니메이션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Unity에서 계속 지원되지만, 일반적으로 개발자는 가급적 최신 애니메이터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Unity의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각 애니메이션 오브젝트 또는 캐릭터에 대해 일련의 키프레임을 정의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키프레임은 특정 시점에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스케일을 지정합니다. 그런 다음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이러한 키프레임 사이를 보간하여 부드러운 모션의 모양을 만듭니다.
Unity의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기본적인 움직임과 애니메이션 간 전환이 포함된 간단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니메이션 간 블렌딩이 제한적으로 지원되고 각 애니메이션을 개별적으로 정의해야 하는 등 애니메이터 시스템에 비해 몇 가지 제한 사항이 있습니다.
기존 애니메이션 시스템에 비해 애니메이터 시스템의 주요 장점 중 하나는 여러 애니메이션을 실시간으로 블렌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움직임이나 동작 간에 부드러운 전환을 통해 보다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애니메이터 시스템은 개발자가 애니메이션을 더 쉽게 만들고 조정할 수 있는 시각적 타임라인 편집기를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은 일부 유형의 애니메이션에 여전히 유용할 수 있지만, 애니메이터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Unity에서 복잡한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데 더 강력하고 유연한 옵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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