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게임잡

클라이언트 개발자 코딩테스트 범위가 어느정도인가요?

셩잇님 2023. 8. 1. 19:13
반응형
 

 

 

Q.

비전공 학원출신인대 학원에서 자료구조안배우고 넘어갓는대 자료구조까지 시험범위인가요? 그렇다면 수준은 어느정도인가요?

리스트 구현하라? 정도인가요 리스트를 이용하여 무엇을 만들어라 인가요? 포폴이야 준비중이고 이력서야 계속 다시 쓰면되는대 코딩테스트는 비전공자라 빡시게 해야되서 범위와 수준이 궁금합니다.

그리고 첫 신입들어갈때 중소기업은 별론가요?

 

A. 

님이 모르는거 다 질문한다 생각하심 됨 초딩 산수부터 대수학까지~ c언어부터 java까지 자료구조부터 db까지 채팅에서 서버까지 입니다.

ㄴㅇㄹㅎ
코딩테스트는 상황을 주고 필요한 기능을 완성시키는 형태구요 한글사이트중에서는 백준코딩이나 프로그래머스 보시면 어떤 스타일인지 아실것같네요. 지원서 보면서 궁금한거 물어보는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원서 내용을 바탕으로 무슨 질문을 할까 생각해보세요 내가 할줄 안다고 적었던 것들, 했다고 적은 경력이나 업무들 등등... 수학 물어보는 경우는 못봤습니다.

ㄱㅈㄷㄹㄴㅇㄹㄷㅈㄴ
코딩테스트 = 알고리즘 라고 보면되요. 알고리즘 공부하면 자료구조도 공부하게 되니까 알고리즘만 존나 공부하시면 됩니다.

흐으
프로그램은 범위가 하도 넓어서 어느 정도 수준까지 라는게 없죠. 다만 보통 자료구조/알고리즘/운영체제 이 세 개는 필수라고 보고 추가적으로 그래픽스와 컴퓨터구조 정도 있습니다.

ㅁㄴㅇㅁㄴ
카카오 신입 공채 기출문제를 보시면 어느정도 수준일지 아실듯. 기본적으로 프로그래밍 기초/자료구조/알고리즘 이세개의 분야를 묻는 문제가 대부분...

호호호
음..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머입니다. 현실적으로 대기업 초봉이 괜히 높은게 아닐겁니다. 아마 대학 졸업 후 대기업 입사 기준이 자료구조는 기본일거에요. 그런데 대기업에서는 꼭 기술적인 것만은 보지는 않을거 같네요. 테스트는 기본기가 얼마나 탄탄한지 그동안 얼마나 성실히 공부했는지 기준삼으려는거 일텐데요. 시험 한 번 봐 보시면 느낌을 알 수 있으실거 같네요. 공채 테스트는 범위가 넓구요. 개인적으로 불러주는 회사에서는 본인 이력서 보고 범주 안에서 물어볼 가능성이 있습니다. 

 

중소기업 별론가요?하다가 취업못할수도 왠만한 중소기업 내가 선택해서 들어갈 수 있을정도로 실력과 인성 평가등이 좋으신 인재라면 대기업에 입사하실 수 있겠네요. 중소기업이 별로라기 보다 본인이 좋은 신입이면 잘 배울테고 어딜가든 본인 하기 나름 아닐까싶습니다. 나한테 가장 잘 맞는회사 애정이 가는 회사가 우선순위가 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제가 신입을 뽑는다면 자료구조든 뭐든 알려주면 가능할 정도의 인성과 실력이 되는가? 생각해 볼거 같습니다. 경력자 되고 나서 많은 프로그래머 신입 봤는데 정말 같이 일 할 수 있는 친구는 10명중 한 명?정도였어요.

NEXON이나 NCSOFT 시험 기준은 대학 4년동안 열심히 프로그래밍 공부한 사람 기준일거 같네요. 거기에 학원 포폴 추가하면 입사 가능할 정도? 어느정도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예상입니다. ^.^ 요즘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게임잡 보다는 직접 NEXON 취업 박람회 같은데 가셔서 직접 물어보시는게 더 빠를지도 몰라요. 젊으시니까 시간도있고 발로 뛸 수 있는 열정도 있지 않습니까. 제가 신입 때 마영전 개발자 분에게 뭔가 질문 했었는데 ㅋㅋ 완전 공룡 보는 느낌이었네요. ㅋㅋ

듣기로는 카카오 시험도 꾀나 어려웠다는 소문을 들었습니다. 뭐든 직접 부딪혀 보는게 좋지 않을까요 시험도 경험이라 한 두 번 시험 쳐 보면 감이 올거 같네요. 시험은 이력서 통과되고 보는곳도 있고 시험 통과하면 이력서 보는곳도 있을 거에요. 학원 다니시면 장점이 각종 정보를 들을 수 있는 것인데 학원에서 선생님이나 친구들한테 편하게 물어보세요.

제가 신입 시절 경험을 바탕으로 알려드리는거라서 요즘은 또 다를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중소기업도 좋은데는 대기업 보다 정말 좋구요. 대기업도 힘든 팀은 죽을만큼 힘듭니다. ^^ 도움이 되셨나요? 좋은 목표를 가지고 멋진꿈이 있다면 이루어질겁니다.

 


 

출처 : http://www.gamejob.co.kr/Community/Talk/Detail?talk_Stat=11&idx=27712&page=4 

 

게임잡

게임 직업이 되다. 게임회사 채용정보, 기업정보, 게임업계 종사자 커뮤니티

www.gamejob.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