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C#

평면과 한 점의 최단거리를 어떻게 구할까?

셩잇님 2023. 3. 17. 15:24
반응형

 

 

Unity 게임 엔진에서 평면과 점 사이의 최단 거리를 찾기 위해서는 다음 단계를 사용하면 됩니다:

 

  1. 평면의 법선 벡터를 구합니다. 평면의 법선 프로퍼티를 사용하거나 평면에 놓인 두 평행하지 않은 벡터의 교차 곱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2. 점과 평면의 한 점 사이의 벡터를 계산합니다. 평면상의 모든 점의 위치 벡터에서 점의 위치 벡터를 빼면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점과 평면 사이의 벡터를 평면의 법선 벡터에 투영합니다. 두 벡터의 도트 곱을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4. 결과 벡터는 점과 평면 사이의 최단 거리입니다. 이 벡터의 크기를 계산하여 거리를 구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 에서 최단거리를 구하는 코드입니다. 

public float ShortestDistanceBetweenPointAndPlane(Vector3 point, Plane plane)
{
    // 평면의 법선 벡터 찾기
    Vector3 planeNormal = plane.normal;

    // 점과 평면의 점 사이의 벡터를 계산합니다.
    Vector3 pointOnPlane = plane.ClosestPointOnPlane(point);
    Vector3 vectorToPlane = pointOnPlane - point;

    // 평면의 법선 벡터에 벡터를 투영합니다.
    float distance = Vector3.Dot(vectorToPlane, planeNormal);

    // 결과 벡터의 크기를 반환합니다.
    return Mathf.Abs(distance);
}


이 예제에서 point 파라미터는 점의 위치이고, plane 파라미터는 평면을 나타내는 Plane 오브젝트입니다. ClosestPointOnPlane 메서드는 평면에서 임의의 점의 위치 벡터를 찾는 데 사용됩니다. Mathf.Abs 메서드는 반환된 거리가 항상 양수인지 확인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