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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게임 엔진에서 평면과 구체가 충돌하는지 확인하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체의 중심에서 평면까지의 거리를 구합니다.
- 이 거리가 구체의 반지름보다 작거나 같은지 확인합니다.
만약 거리가 구의 반지름보다 작거나 같으면 구가 평면과 교차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Unity의 C# 코드에서 이러한 단계를 구현하는 방법의 예시입니다:
public bool SphereIntersectsPlane(Vector3 sphereCenter, float sphereRadius, Plane plane)
{
// Get the distance from the center of the Sphere to the Plane
float distance = plane.GetDistanceToPoint(sphereCenter);
// Check if the distance is less than or equal to the radius of the Sphere
if (distance <= sphereRadius)
{
// The Sphere intersects with the Plane
return true;
}
else
{
// The Sphere does not intersect with the Plane
return false;
}
}
위 예제에서 sphereCenter 파라미터는 구체의 중심, sphereRadius 파라미터는 구체의 반지름, plane 파라미터는 교차를 확인하려는 Plane 오브젝트입니다.
Plane.GetDistanceToPoint() 메서드는 평면에서 점까지의 최단 거리를 반환합니다. 이 경우 구의 중심에서 평면까지의 거리를 구합니다.
거리가 구의 반지름보다 작거나 같으면 구는 평면과 교차하고 메서드는 참을 반환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구체는 평면과 교차하지 않으며 메서드는 거짓을 반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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