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에 위치한 'ㅇㅇㅅㅇ'회사
2021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면접 목록입니다.
처음 1시간은 코딩테스트가 진행되며, 기술 면접은 실무자 2분이서 진행하였습니다.
이력서를 기반으로 하나하나 질문하였으며, 그 후 기술면접으로 진행했습니다.
* 코딩 테스트
1. ()(), (()) 와 같은걸 완전괄호라고 하고, )()(와 같이 제대로된 괄호가 아닌 걸 불완전괄호라고 했을 때,
1이상 12이하의 변수를 입력 받을 수 있을 수 있는 n을 선언하고 선언한 갯수만큼 완전괄호를 만들 수 있는 '모든'경우를 배열로 출력하라. 출력시에 순서는 완전 괄호의 우선 순서로 출력하시오.
예) n = 1, arr[] = ()
n = 3, arr[] = ((())),(()()),()()(),(())(),()(())
2. String으로 사칙연산을 포함한 수식을 입력받고 이 수식을 변수로 변환하여 답을 도출 소수점을 제외
예시 : 5 + 4 * 4 / 3
답 : 12
3. 기억나지 않음.
* 기술 면접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이란 무엇인가?
2. 추상화는 정확히 무엇을 얘기하는가?
3.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은 무엇인가?
4. Virtual 함수란 무엇인가?
5. 기본 오버라이딩과 Virtual 함수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6. STL에 대해서 아는대로 설명하시오.
7. 벡터란 무엇인가?
8. 벡터의 크기를 재할당할 때 무엇을 사용해야하는가?
9. 맵은 기존 맵과 해쉬 맵이 있는데 차이점은 무엇인가?
10. 맵과 해쉬맵의 속도 수식은 어떻게 되는가?
11. Foreach문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가?
12. 유니티 최적화 기법은 무엇이 있는가?
13. 최적화를 했을 때와 안했을 때 실질적으로 속도 차이를 느낄 수 있었는가, 있었다면 구체적으로 어떠했는가?
14. 오브젝트 풀링이란 무엇인가?
15. 박싱, 언박싱이란 무엇인가?
16. 코루틴이란 무엇인가?
17. 양보를 사용한다고 했는데 어떤게 어떻게 쓰이는가?
18. 협업 툴은 어떠한 것을 사용해 보았는가?
19. 깃허브 사용했을 때 툴을 사용했다면 무슨 툴을 사용했는가?
20. 각 포트폴리오 제작 기간은 어떻게 되는가?
21. 유니티 포트폴리오 제작 기간은 어떻게 되는가?
22. 멀티플레이 구현에 사용한 것은 무엇인가?
23. 멀티가 정상적으로 구동되고, 어떠한 식으로 구동되는가?
24. 포톤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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