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에 위치한 'ㅇㄷㅍㅍ'회사
2021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면접 목록입니다.
* 코딩테스트
1. 벡터 직접 구현하기
> 생성자, 복사생성자, reserve, pushback, operator[], capacity 등
* 기술 면접
1. 스택 오버 플로우란 무엇인가?
2. 스택 오버 플로우는 어떨 때 발생하는가?
3. 벡터의 탐색 시간은 어떻게 되는가?
4. 사용해본 STL 자료구조는 무엇이 있는가?
5. List 자료구조에 대해 아는가?
6. List와 Vector의 차이는 무엇인가?
7. 지하철 노선도를 구현할 때 어떤 자료구조를 사용하고, 탐색 방법은 어떻게 해야하는가?
8. A* 알고리즘이란 무엇인가?
9. A* 알고리즘을 지하철 노선도 탐색에 적용하면 어떻게 되는가?
10. 휴리스틱이란 무엇인가?
11. dynamic_cast란 무엇인가?
12. static_cast란 무엇인가?
13. dynamic_cast와 static_cast의 차이
14. virtual 키워드란 무엇인가?
15. 가상 소멸자란 무엇인가?
16. 디자인 패턴이란 무엇인가?
17. 싱글톤 패턴이란 무엇인가?
18. 싱글톤 패턴의 단점은 무엇인가?
19. C++ 템플릿과 C# Generic의 차이
20. Call By Value, Call By Reference의 차이
* 유니티 질문
1. 코루틴과 쓰레드의 차이는 무엇인가?
2. 프로세스와 쓰레드의 차이는 무엇인가?
3. 유니티로 어떠한 것들은 구현해보았는가?
4. 총 게임을 만들었는데 탄도를 적용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 전공 질문
1. 컴퓨터 공학과의 커리 큘럼은 어떻게 되는가?
2. 컴퓨터 공학과에서 배운것과 학원에서 배운것은 무엇이 다른가?
* 기타 질문
1. 만약 입사하게 된다면 컨텐츠 구현과 프레임워크 구현 중 어디를 택할것인가?
2. 만들고 싶은 게임은 무엇인가?
3. 프로그래머로서의 목표는 무엇인가?
4. 학원 커리큘럼은 어떻게 되는가?
5. 보통 팀을 짤 때 몇 명씩 팀을 짜며, 어떻게 짜는가?
6. 본인 프로젝트에서 가장 잘했다고 생각한 부분은 어디인가?
* 역질문
1. 회사 내 팀의 규모
2. 만약 합격한다고 하면 어느 팀에 어떤 입무를 맡게 되는가?
아래 링크와 같은 곳입니다.
https://shung2.tistory.com/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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