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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AppsFlyer + Max SDK 적용 상태에서 Facebook SDK 빌드 시 나타나는 오류 해결 방안

셩잇님 2022. 8. 26.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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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로 개발하다보면 이런 저런 SDK를 붙이면서 개발할 때가 많다.

문제는 이런 저런 SDK를 붙여서 빌드했을 때 정상 작동하면 문제가 없겠지만, 외부 SDK가 유니티 내부에 있는 파일들을 서로 자기네들이 사용하고 있는 버전으로 파일들을 마구 변경하고, 이러한 파일들이 서로 중복되기 까지 하다보면 정말 답도 없을 때가 있다. 이 문제가 바로 그런 문제이지 않을 까 싶다.

 

비록 내가 겪은 상황은 아니였지만 다른 팀에서 겪던 문제였고 나중에 이런 일이 있으면 이런식으로 진행하라 하며 해결 솔루션을 알려주셨다. 그러나 혹시 이 정보가 필요해 인터넷과 같이 넓은 망망대해에서 해매고 있는 사람들이 있을 수 있으니 혹시 몰라 공유한다.

 

사용 Facebook SDK 버전 : 11.0.0

Build Gradle 단계에서 빌드가 실패하게 되면 Project Setting - Player - Publish Setting - Build 부분에 첨부 사진처럼 다 체크하시고 (Unity 를 껐다가 다시 키고) 빌드하면 일단 됩니다.

광고도 일단은 잘나오구요. 다른 어떤문제가 더 나올수도 있긴하지만 해결은 됐으니 공유드립니다. 혹시 관련해서 자세한 정보를 아시는분은 언제든 가르쳐주세요.

 

이 후, 나도 저 문제를 겪고나서 알려주신 대로 작업했을 때 현재까지는 다른 문제가 나타나진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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