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게임잡

독학기준 신입 클라이언트 분들을 위한 공부해야할 것 (책)

셩잇님 2023. 8. 1. 2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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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코테,면접을 3군데 보면서 느낀건데요

1. C++,C#
-뇌를자극하는C++,C# : 이 책이 진짜 쉽게 잘나와있습니다
-씹어먹는 C++: 자세한 부분까지 나와있습니다.


2. 자료구조,알고리즘
- C++로 구현하는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 자료구조,알고리즘은 책 한권으로 부족합니다 적어도 두권은 봐야 어느정도 익숙해지죠


3. 운영체제
-쉽게 배우는 운영체제
: 공룡책도 있는데 공룡책은 내용이 너무 어렵더라고요 이정도만 봐도 충분한것같습니다


4. 네트워크
-모두의 네트워크 : 그림이랑 만담으로 네트워크 OSI 7 계층에 대해 쉽게 설명되있습니다 가볍게 읽기좋음
-열혈강의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 소켓 프로그래밍 정도는 알아야 면접에서 물어보는 네트워크 질문에 대답할수있습니다


5.그래픽스
DirectX9을 이용한 3D게임프로그래밍
: 일명 용책으로 DIrectx를 배워야한다를 떠나서 책 중간까지의 내용이 그래픽스 기초부분을 공부하기 좋습니다
중간까지만 보고 난 뒤 DIrectx에 대해 더 공부하겠다 싶으면 물방울책으로 넘어가세요


6. 언리얼
이득우의 언리얼 C++ 게임 개발의 정석
-native C++ 그냥 교과서죠 이거보다 잘나와있는책은 없습니다.
인프런 강의를 통해 블루프린트는 공부하면 되겠습니다


7.유니티
유니티는 제가 잘 모르는데 예전에 인프런에서 레트로님의 유니티 강의가 도움이 많이됬습니다.

여기서 프로그래머스 level1,2,3 은 전부다 풀어봐야합니다
위에 책들과 프로그래머스 전부 풀어보면 기업 필기시험,코딩테스트 정도는 할만할겁니다.
위에 내용은 최소 입니다. 최소 위에 저것들은 전부봐야 문제없이 면접이나 필기시험볼수있어요
여기서 추가로 멀티쓰레드 프로그래밍이나 DB 이런거는 기업 모집요강에 따라 추가적으로 공부하면 되겠습니다.
유니티나 언리얼 둘다 다룰줄아셔야합니다 지원할수있는 기업 폭이 2배가 넓어져요 자체엔진 개발하는 회사에 들어가고 싶다면 Directx, 쉐이더를 추가적으로 더 공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http://www.gamejob.co.kr/Community/Talk/Detail?talk_Stat=14&idx=41106&page=7&searchName=title&searchSt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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