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게임잡

신입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의 기술소개서 작성법이 궁금합니다

셩잇님 2023. 8. 1. 2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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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안녕하세요 이번에 포트폴리오 제작을 완료하고 이력서와 기술소개서를 작성하며 부족한 부분을 공부중인 취준생입니다. 

기술소개서를 작성하며 어떻게 해야 읽으시는 분들의 입장에서 깔끔하고 읽기 쉽게 작성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이 작성하신 기술소개서들을 보면 정말 자유양식이다 보니 감이 잘 안잡히더라구요. 또한 페이지가 여러 페이지 나오면 안된다고 하시길래 3장 정도로 작성하려고 합니다.

  
우선 제 포트폴리오는 장르가 알피지에 주된 기능들은  전투, 인벤토리, 퀘스트, 조합, 강화, 상점 정도가 있습니다. 이외에 많은 크고 작은 기능들을 구현했는데요 기능들을 전부 소개서에 작성하면 페이지가 많이 늘어날것 같고 어떻게 작성해야할지 가닥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질문 1.  3페이지 내외에 이미지없이 각 기능들의 구현 방법과 적용 패턴등을 나열하는게 좋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합 :  2:30초 (동영상)

* 세부 기능 : @@@

* 디자인 패턴 : @@@

* 구현 방법 : @@@
-강화: @@@
-충돌체 @@@
-최적화 @@@
  
질문 2. 샘플 코드 첨부는 무조건 깃허브에 해야할까요? 어느정도를 첨부해야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질문 3. 그리고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을 사용했을경우기술소개서에 작성해도 의미가 없다는 글을 읽었는데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기능은 어떤게 있는지 느낌이 잘 오지 않습니다. 
   
질문 4. 동영상에 자막은 필수인가요?

 

A.

3N프로그래머
게임 중 자신이 구현한 부분 중 어필하고 싶은 부분을 최대한 앞장에 배치, 게임 스크린샷을 찍고 구현한 내용, 코드 설명을 적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3장은 너무 적습니다. 페이지가 많을수록 구현한게 많다는 증거도 되니 페이지는 많을수록 좋아요. 그런대 대부분 앞부분만 보다가 뒷부분은 안보긴 합니다(동영상도 마찬가지). 그래서 최대한 앞부분에 중요한 내용을 넣으세요. 그리고 유니티에서 제공하는 함수들이라고 해도 그 함수를 사용해서 구현한 로직 + 유니티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자신이 직접 구현한 기능을 적어서 설명하시면 되고 동영상에 자막은 필수입니다

나는좋당닷
포폴 기술작성은 사람마다 말이 다름. 카카오 입사한 친구 포폴보면 포폴 하나당 걍 두장으로 구성했고 사용한 기술을 짤막하게 소개해서 끈낸것도 봤고, 중견 입사한 친구것도 2장으로 끈내고 짤막한 코드샘플은 링크로 거는걸 마니봄. 저도 이렇게 짤막하게 쓰니깐 면접때 유도질문 이끌기도 좋더라고요

KA_38705***
주절주절 다 적어봐야 제대로 안보구요 자료구조 알고리즘 활용해서 제일 잘 만들었다고 생각되는 부분 이건 꼭 소개시켜줘야겠다는 부분 두어개만 제대로 소개하고 나머지는 간략하게 이런식으로 했다만 적으시면 됩니다 그럼 자세한건 면접때 물어볼거에요

 


 

출처 : http://www.gamejob.co.kr/Community/Talk/Detail?talk_Stat=11&idx=40596&page=22&searchName=title&searchSt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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