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게임잡

빠르게 취업하는 방법 [본인도 이렇게 했고 N사 취업중]

셩잇님 2023. 8. 1. 23:30
반응형

 

 

1년간 밥먹는 시간 빼고 취업만 생각하자!!! [ 건강을 위해 약간에 1시간 운동 인정?! ]
1년이 걸린다는거 아닙니다 노력하에 달라져요. 제가 아는지인 3달만에 공부하고 일하시는 분도 있어요
그 아는지인 제가 스파르타하게 정해준것만 시키게해서 좋은결과 봤죠 하하하하

=======================================================================

1. C++ 관련 기본적인 문법 & 자료구조 공부
- 취업생이라면 C++ 기본문법은 다 아신다고 생각하겠습니다.
- 본인은 책을 읽는순간 3초면 잠드는 병이라 무조건 코딩하면서 익혔습니다. 버그 오지게.....
- 비주얼스튜도에서 F9키누르고 빨간점 찍혀서 안에 데이터값이 뭐들어갔는지 보는거 많이 익숙해지세요 이게 혁명입니다.
- 자료구조, 이름있는 회사 거의 다본 경험자로서 각종 정렬알고리즘 및 분할정복알고리즘 나왔어요 숙지!!!
그래프 DFS 이런거 알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이런게 있구나 정도만?!
- 간혹, 정렬알고리즘 종류에 따른 시간복잡도 및 백터 내적 외적도 나옵니다. 기본적인것만 아시면 되요
백터로 전방에 몬스터가 있는데 어떻게 알꺼냐 내적 외적 이렇게해서 할겁니다 이정도??

=======================================================================

2. 포토폴리오
- 무조건 언리얼 하세요!!! 이유는 요즘 이름있는회사 90% 프로젝트가 언리얼입니다.
- 소기업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왜냐?? 언리얼해야 퀄리티 좋다는생각에 투자가 잘 꼬인대요.... ( 소문 )
- 공부하는걸 좋아한다 언리얼 공식 튜토리얼 문서 키고 공부하세요 좋습니다 강추!!
- 읽는거 3초만에 잠드는사람들
[ 1 ] UMG 활용해서 애니팡 만들어보세요. 모르는건 무조건 구글링 ( 현업가도 똑같아요 )
[ 2 ] https://www.youtube.com/watch?v=Nu4VMNb93Hc&list=PLNTm9yU0zou7kKcN7091Rdr322Qge5LNA 
3D 강의 추천
[ 3 ] 유데미도 추천
주의! 강의는 결과를보고 내가 이걸보고 이런것까지 만들수 있구나 정해서 딱하나만 죽어라 파세요
꼭!!! 하나 정해서 꾸준히 성공하세요
그리고!!! 강의를 들어 결과물 나온것도 그것도 제출할 수 있는 포폴입니다!!!!!

=======================================================================

3. 길어야 2달 최소 1달 잡고 난 폐인이다 생각하며 모바일게임 RPG 장르 딱 하나!!! 정해서 아트생각하지 말고 무조건 기능위주로만 더럽지만 않게 만들어보세요
- 어차피 신입은 처음에 갈때 UI부분만 다룹니다 UI 기능에 집중하세요!!!
- 뭘만들지 모르겠다 하시는분들 게임학원 홈페이지들어가서 졸업반 포폴같은거 확인한 후 똑같이 만들어보세요

=======================================================================

4. 드디어 가리지 말고 수십번 수백번 진짜 완전 꼰대 천지 개판 소기업 빼고는 다 이력서 넣고 붙으면 다니세요!!!!
공부한다고 포폴 또또또또 준비한다고 방구석 여포하지말고 여포하되 이력서를 최우선으로 넣으면서 작업 공부 하세요. 포폴 한개 준비했으면 무조건 알고리즘 문제 푸는거 연습 추천합니다 !!! 포폴은 한개면되요 제발 그만.....

[ 1 ] 난 프리미업 고 스팩 대기업은 무조건 뚫을 실력이 빠방하다 대기업만 넣으세요 ( 추천 X )

본인 수십번 수백번 떨여져도 욕심 버리고 소기업 가서 열심히 노력한 후 1년 후 대기업 현직 3년차 이상
나보다 고스팩 지인 대기업만 바라보며 이력서 안넣고 방구석 여포짓만 하다가 아직도 백수입니다.

연애할때 생각해봅시다 방구석 여포하면 애인 생깁니까?? 집을 나가야 노력해야 생기죠??
정답입니다. 찔러보세요 계속 찌르세요 떨어지면 내가 개못낫구나 생각하지말고 왜지?? 분석해서 채워나가세요
본인 수십번 수백번 떨어졌는데 계속 넣어서 좋은데서 일하는중입니다.

흑흑.... 솔로다...

=======================================================================

5. 업계에서 이런말이 있어요
요즘 신입을 뽑기가 참 애매해서 평균연령이 높아지는거 같다고....
왜? 옛날은 PC 이런거 개발하면 7~10년 걸렸는데 모바일은 1~3년이면 끝나기도 하고 빨리빨리 만들어서 빨리 벌자라는 방식이라 뽑아서 가르치며 같이 성장할 시간이 애매하다

소기업은 잘하는사람 고스팩은 지원도 안하고 연봉을 많이 줄 수 없어서 다들 안올려고한다
사람을 많이 뽑을 수도 없다. 그래서 신입을 뽑죠.....

그리고 보통 회사가면 팀중에 메인분들이나 80%는 아는 지인들로 꾸려서 인맥이 짱이예요
저도 처음 대기업 들어갈때 있던분들도 지인 새로 오시는분들도 지인이였어요


=======================================================================

6. 제가 소기업에서 1년정도 언리얼로 초기 개발부터 수집형RPG를 만들 기회가 생겨서
인원도 적기때문에 모바일 수집형RPG 게임보면 보이는 모든 UI를 만들수 있는 경험을 했어요 좋았죠
연봉은 최저수준......

출시도 못하고 회사망해서, 또 게임잡 언리얼관련 프로젝트 보이는거 있으면 다 지원
5년차이상 뽑는 구직글에도 무조건 이력서 제출

5년차 이상뽑는 개발플젝 좋은 대기업 취직 했어요. 기적이였죠 팀원분들도 운이 진짜 좋았대요
이처럼 무조건 지원하세요 제발 지원을... 떨어져도 지원을!!!!!!!

근데 여기 놀라운 경험을 하게되요 나중에 들어오시는분들중에 대기업도 많이 유명한게임도 많이 10년차이상 20년차인분들도 저한테 물어보면서 배우면서 일했어요

왜? 그분들은 언리얼엔진이 처음이였거든요 그래서 제가 더 훨씬 잘했어요
물론 언어적인면에서는 제가 한참 딸렸죠 그리고 빠르게 습득해서 잘 하시더라구요

이처럼 개발자는 계속 공부해야하는 직업이 맞는거 같아요 환경이 달라지면......

=======================================================================

제가 말주변이 별로라 위에 글이 이상하고 말투가 이상할 수도 있겠지만 다들 좋은대 좋은곳 꿈을 이뤘으면 좋겠어서 글을 남깁니다.

=======================================================================

요약. 정리

1. 노력하자
2. 팩트만 공부하자
3. 방구석여포X 공부줌 그만해..... 이력서 넣자
4. 화이팅!!!!!!!

=======================================================================

본인 인생 스팩

- 놀았습니다 똥망 내신에 수능
- 전문대 게임 좋아해서 컴퓨터 관련 아무곳 지원해서 들어갔어요
- 대학교에서도 엄청나게놀아서 Hello world도 몰랐어요
- 군대 전역해서 태권도 관장 차릴려고 했는데 허리다쳐서 무너졌어요
- 23~26 알바같은 술집 서빙 및 매니저로 일했어요
- 저보다 더멍청했던 친구가 웹개발자로 빡시게 공부하고 취직했어요 나는 주말도 일하는데 애는 주말쉬면서
더버네 나도 할수 있을꺼 같은데 웹공부학원 신청해서 들어갔어요
- 학교도 졸업했어요
- 30번정도 면접 떨어지고 엄청 안 좋은 좋소기업 취직했어요
- 재미없어서 전향했어요 유니티가 그때 핫이슈 터져서 게임공부했어요
- 이때 자료구조가 뭔지도 모르는 수준에 실력이였어요
- 이대로는 안된다 1년 잡고 폐인처럼 집에 박혀서 공부했어요
- 밖에서 노는 엄청 활발한 성격이였는데 집돌이 됬어요 이정도로 공부했어요
- 또 한 20번이상정도 떨어져서 소기업 붙어서 1년 일했어요
- 지금은 가고싶었던 회사에서 좋은 플젝 좋은 팀원들과 일하는 중입니다

 

 


 

NV_33701***
우와! 정말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aksheg
cs지식은 어느정도로 공부하셧나요?

작성자
cs 가 뭔가요? 전 공부했다기보다는 그냥 결과가나오는 뭘 만들면서 했어요 만들다 막히면 구글링 구글링하다 이론습득 이렇게요

aksheg
잘쓰 컴퓨터 공학 운영체제같은 이론이요. 궁금한게 다렉이라던지 그래픽스 포폴이 없어도 괜찮은가요? 이론만보고 저도 포트폴리오는 언리얼,유니티로 준비할려는데, 보면 다렉포폴은 하나씩 만드는거 같에서 궁금하네요ㅠ

작성자
다렉을 하면 좋은 장점은 캐릭터가 움직인다의 기능을 만들때 A-Z까지 이런식으로 움직이는거였어를 알게됩니다.//// 취업 1차관문은 이력서입니다 엔진의 사용유무가 엄청난 가산점이 됩니다. /// 2차관문은 코딩테스트입니다 알고리즘을 알아야하죠 /// 3차관문입니다 면접때 내가 이제껏 시간버리지않고 진짜 열심히 공부한걸 보여주는 무대입니다 //// 4차관문 운입니다

작성자
모든 게임만드는데 필요한지식은 모든모든모든 다 중요합니다 단!!! 취업이 목표이면 빠른시간안에 난 해낼꺼야라는 생각이 있다면 팩트만 공부하고 빨리 취업하면 좋은거겠죠?? ㅎㅎ

꼰머프로그래머
진짜 애들 배가 불러서 신입인데 금방금방 나가버림 그래놓고 영영 취업못하고 백수생활하겟지

작성자
나가는 이유에 따라 다르겠지만 신입이면 어느정도 감수는 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저는 소기업 들어가도 내가 배울수 있는곳 배우지 못하더라도 내가 가만히 있지않고 시간 버리지 않고 내가 노력하는거에 따라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곳이였으면 무조건 다닌다는 마인드로 했습니다 ㅋㅋ 근데 소기업이나 대기업이나 최고의 선생님은 구글링입니다 다들 바빠서... 자기 할일을.... ㅋㅋ

구름자동차
신입이 자꾸 나간다면 원인은 신입이 아니라 회사에 있지 않나?라고 생각 안해보시나요?

NV_26204***
알짜배기 내용은 다 들어가있네요 취준분들이 방향잡기 참 좋을듯

작성자
그런가요?? 감사합니다 제 경험담뿐이였는데 다들 잘됬으면.... 노력하고 수십번 수백번 떨어져도 자신은 의심하지말고 그냥 넣자 넣어 계속 넣자

NV_26204***
잘쓰 이직하실때 포트폴리오 준비를 따로 어떻게 하셨나요?? 처음 취준땐 프로젝트로 게임 만들어서 했는데 이직때는 뭘 보여드려야 할지 참 애매한거같아요

작성자
1. 이력서 - 그럴싸한 남이 쓴 이력서 복붙 정리 간단히 간결하게 내가 이거할수 있다 작성 2. 포폴동영상 - 전회사 제출 동일 + 전회사 제가만든거 전회사에 허락맡고 오픈안했어도 동영상 찍고 유튜브 편집하듯 간단하게 알짜배기만 편집해서 면접때 보여줬어요. 저는 이직할때, 준비는 난 이런걸 해왔어 너의 회사에 충분히 자격이 있어 봐봐 너네 이거만들지 나도 할수 있어 난 이런걸이런걸 해왔거든 생각하면서 작성하고 보여줬어요

NV_26204***
준비 잘하셨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나중에 이직때 참고하겠습니다! 좋은하루되세요!

신입개발준비중
음 근데 저는 지금 말씀대로라면 이미 취업이 되고도 남았어야했는데...;; 점점 오버학습이되가는거같습니다

GL_30002***
작년은 채용을 거의 안했고 지금은 즉시전력 아니면 잘 안뽑는 시즌이라 힘든 시기긴 해요. 상반기부터 다들 뽑는다니까 희망을 가져봅시다

신입백수복귀
N사이면 3N 중에 하나이지요? 요즘 N 사가 너무많아서.. 부럽습니다.

ㄴㅇㄴㅇㄴㅇ123
소기업붙어서 시작한 나이가 어떻게 되시는지...알려주실수 있나요

작성자
27살전까지 기본적인 정렬알고리즘, 삼각형 넓이 구하는것까지 까먹은 막막한 실력에서 1년 빡세게 취업만을 위해 달려와 28살에 시작했습니다

첫경험ㅇ
안녕하십니까!!! 한가지 칠문있습니다. 지금 채용공고 보면 죄다 유니티 채용 조건인데,,, 언리얼 포폴을 준비하라는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혹 유니티 채용에 언리얼 포폴 넣어도 신입은 괜찮나요?

 

작성자
언리얼 유니티 다 좋습니다. 언리얼을 하면 언리얼 프로젝트에 취업하기 더 좋은 엄청난 가산점이 붙는거구요 유니티를 하면 유니티 프로젝트에 취업하기 더 좋은 엄청난 가산점이 붙는거구요 저는 현업사람이지만 항상 취업 이직이 아닌 요세 뭐쓰나 트렌드?! 를 보기위해 게임잡을 확인합니다. 큰기업 좋은회사는 보통 언리얼 프로젝트가 훨씬 많더라구요..... 자신의 선택인거 같습니다 위에 제가 쓴말은 소문으로 그렇다 이런말을 들었다 그래서 언리얼이 좋다라고 말한것 뿐입니다.

그건니가
4번 공감합니다. 흔히들 스타트업 가지마세요 중소기업 가지마세요 등등... 물론 첫 단추 잘 꿰는거, 중요하죠. 그런데 이거 재고 저거 재다가 나이먹고 젊은사람들한테 채이고, 젊은사람들에 비해 실력은 또 뛰어난것도 아닌 진짜 애매한 상황이 들이닥치면 답 없어요. 제가 그랬거든요. 여기서 일단 중요한건 자기객관화라고 생각합니다. 누가봐도 나는 될놈이다!! 싶으면 열심히 포폴 준비하면서 존버하는게 맞아요. 그런데 내가 딱히 엄청 두드러지는것도 아니고 그저 그렇다? 그러면 정말 막장ㅈ소기업 아닌이상, 경력부터 쌓으세요.저는 그래서 일단 스타트업에서 시작했습니다. 운좋게도 다른계열에서 괜찮게 나가는 중견기업 모회사에서 새로운 사업투자의 일환으로 시작한 자회사였고, 그덕분에 식대와 교통비지원(연봉포함X), 야근없고 꼰대문화 없는 스타트업에서 시작하게 됬어요. 물론 이건 운이 좀 좋았던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저는 경력쌓고 현재는 중견기업으로 이직했어요. 플머는 아니고 애니메이터지만, 비단 플머분들 뿐만 아니라 다 해당되는 경우같아 써봅니다. 내가 애매하다 싶으면, 막장회사 아니라면 오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그건니가 운은 자기가 만들어나가기 나름이라 생각합니다. 중소 가지마세요 스타트업 가지마세요 사수없는 회사 가지마세요 어쩌고 저쩌고... 그러면 남는곳은 이름 들어봤을만한 중견 이상급인데, 그런 회사들 일자리는 엄연히 한정되어 있고 경력자 아니면 신입들중에 실력이 두드러지는 슈퍼루키가 아니면 평범한 취준생들에게 그 기회가 오기란 쉽지 않습니다. '요즘 젊은애들은 눈만높아' 라는 꼰대같은 말, 살다보니 어느정도 동의하게 되더군요. 내가 평범한 취준생이다 싶으시면, 일단 오는 기회 놓치지 마시고 경력부터 쌓는게 좋아요.

nmk***
공감입니다. 3N 다니는 친구도 사수는 있으나,,, 사수가 뭐 알려주거나 그런거 없이, 그냥 혼자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슨 일이든 다 알아서 해야하고, 개발 난이도도 그렇게 어려운것도 많지 않아서 실력 죽어간다고 맨날 징징톡 날라옵니다. 결론은 큰 대기업 간다고해서 사수한테 쳬계적으로 배우거나 하지는 않으니, 중소기업이라도 가서 일 배우는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해요. 다 팀바팀이거든요

32134343
정말 갹하게 공감갑니다 ㅋㅋㅋ 4번 특히 저 4학년 졸업할때 200명 중소기업 합격해도 안간다고 맨날 인사팀에 전화드리고,, 중소기업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게임빌 급 이상 중견기업만 가자! 하고 1년 백수짓 했습니다 ㅋㅋㅋㅋ 결론은 다떨어지고, 지금은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있답니다 ㅋㅋㅋㅋ 아 그냥 그때 졸업하자마자 중소기업 들어가서 일할걸 그랬습니다...

ghfy***
비전공자로 대학졸업하고 게임개발쪽 관심생겨서 게임프로그래밍 학원 다니다가 도저히 수업을 못따라가서 포기하고 알바하면서 놀고있는데 희망이 되는 글이네요..ㅠ 저도 웹개발쪽으로 갈생각도 하다가 게임개발에비해 너무 재미가 없어 보여서 계속 미련이 남네요. 다른 교육 알아볼까봐요...

ㅁㄴㅇㅁㅋㅌㅊㅍㄹ
오랜만에 글다운 글이 올라왔네요.. 추천합니다

hapi***
이렇게 내용 쓰실게 많으면 뭘 했어도 잘 하셨을 듯 하네요.

bluebyte
정리도 깔끔하고 내용도 좋네요. 추천박고 갑니당

NV_30347***
감사합니다 지금 어디든 집어넣고 포폴만들고 있는데 이거까지만 도전해 보고 말씀하신 것 처럼 알고리즘 공부 더 열심히 해봐야겠네요 혹시 괜찮은 책 있을까요

작성자
거울을 보고 자신한테 물어보세요 기본적인 간단한 구두로 물어보고 답할수있는 자료구조 정렬알고리즘 연습하세요 깔끔하게 말할때까지 풀어보세요 어려운문제 놉!!!! 쉬운문제 하지만 기본적인걸 물어보는 쉬운문제 어려운건 신입한테 안내요 수능이 아니고 눈높이 문제집에 나올법한 그런 문제

NV_23403***
안녕하세요 쓰신 글 잘읽었습니다. 선배님 질문이 있습니다. 1. 현재 대기업에서 3N인지는 모르겠지만 근무를 하신다고 했는데, 신입 전형마다 온라인 코딩 테스트 후 1차->2차가 대부분 전형과정인데 말씀하신대로 저정도 알고리즘만 공부를 해도 되는지 수준이 어느 정도였는지 이제까지 봤던 회사 전부 선배님께서 알려주신 부분정도 남에게 설명할 수 있을 정도로 직접 구현할 줄 알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어느 정도 수준인지 질문드립니다.

 

2.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컨텐츠 프로그래머로 지원을 하려하는데, 어느 정도 수준이면 되는지 여쭤봅니다. 언리얼 C++로 졸업작품 통과 수준이면 되는지 여쭤봅니다. 3, 끝으로 쉐이더 지식 즉, DX11 지식이 있어야 하는지도 궁금합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하고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초, 중, 고 시험이랑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1. 모든걸 다 알면 좋습니다. 모든걸 다 할 줄 알면 좋습니다. 최고의 신입이죠 2. 하지만 자신을 생각해보세요 나의 지식은 어디까지 확실히 알고 있는가 3. 또 생각하세요 난 지금 취업을 보러다니는 시기인가 공부하는 시기인가 4. 모든걸 다 할줄 모른다면 초,중,고 벼락 치듯 팩트라고 생각되는 그 팩트만 달달외우되 다른것도 어느정도 지식을 쌓으세요 5. 이력서를 넣으면 일단 넣으면서 준비하세요

저도 생 신입때 똑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답은 없는거 같아요 답은 벌써 자신이 알고 있지 않을까요. 하나라도 경쟁에서 이길려면 잘해야한다!!! 모든 섭리죠 ㅋㅋ 운도 있어야하구요 하지만 시간의 한계가 있고 과거는 지났으니 현재의 실력에서 최대한 팩트 벼락치기로 이력서를 제출하여 면접에 통과해야겟죠 ㅎㅎ

1101
혹시 다렉x는 어떻게 공부하셧나요? 지금 독학이랑 학원중에 고민중인데 다들 어떻게 공부하고 준비했는지 궁금합니다

1101
전공자는 dx정도는 독학가능하다고들 하시는데 저는 책을 봐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도 감이 안잡히고..그렇다고 학교에서 이걸 가르치는것도 아니고. 인터넷엔 dx11강의같은건 거의 찾기도 힘들고 참 막막하네요 ㅋㅋ

NV_32927***
진짜 면접을 보면 좋은게 자신이 무엇이 모자른지 알게 되더라구요. 제가 확신하지 못한 것, 그리고 알아야 할 것이 무엇인지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그 면접은 비록 떨어졌지만 그 과정에서 제가 뭐가 모자른지 알게 되어서 보충할 수 있었어요. 다만 그 면접까지를 위해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이력서를 계속 검토해야하고...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것이 무엇인지 숙지해야하지만요.

dgufighter
나이 38살에도 가능 할까요?

작성자
모르겠네요 근데 38살에 신입연봉받고 들어가는건 각오하신거고 20살 신입 vs 38살 신입 누굴뽑을까 생각하면 전 닥전일꺼 같아요 하지만 실력이 더 많이 많이 출중하고 뛰어나면 38살을 뽑겠죠?? 38살이면 뭔가 나이도 있어서 빠르게 잘적응할 수 있을까?? 나보다 훨씬 나이가 있으신데 어떻게 대하면 좋을까?? 생각이 들꺼 같아요 하지만 38살에 시작하셨으니깐 진짜 피나는 노력을 같고 열심히 하셨겠다 믿을만하다 20살보다 더 예의있고 힘들어도 잘버틸꺼 같아 라는 생각도 들꺼 같기도 해요 자신의 선택이지만 안되는건 없다고 생각해요 하지만 늦게 시작한만큼 힘들긴하겠져??

KA_33362***
이글을 보고 나도 할수있다는 자신감이 조금은 들게 되었습니다


 

출처 : http://www.gamejob.co.kr/Community/Talk/Detail?talk_Stat=13&idx=39864&page=45&searchName=title&searchString= 

 

게임잡

게임 직업이 되다. 게임회사 채용정보, 기업정보, 게임업계 종사자 커뮤니티

www.gamejob.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