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게임잡

유니티 신입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포폴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셩잇님 2023. 8. 1. 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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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괴수게임 [1인, 3D, 멀티, FPS]
https://www.youtube.com/watch?v=-ylboVFo41g 

클리커 게임 [1인]
https://www.youtube.com/watch?v=-4Qxk-iHbOI 

우주선 게임 [1인]
https://www.youtube.com/watch?v=2w25ql7Kr0w 

 

횡스크롤 로그라이크 게임 [5인스터디, 프로그래밍담당함]
https://www.youtube.com/watch?v=wOEiZIwLXiM 

Web게임 [멀티,대학교졸업작품]
ssaum.kr

독학으로 시작해서 이것저것하고싶은것만 만들다가 내년2월 졸업이라 이력서 넣어보려고합니
플머 포폴을 참고할곳이별로없네요

다른사람들이 유튜브에 포폴 동영상 올린거보면 플레이하는 동영상 + 밑에 자막으로 어떤기능인지 설명해주는 영상이 많았는데 코드설명하는게 좋다고하던데 코드설명을 어떤식으로 해야 괜찮을까요?

 

제가 코드짜는 스타일이 변수를 좀 이곳저곳에 퍼트려서 놓는 스타일이라 한가지 기능이 한 화면에 다 담지 못한다면 그런거는 따로캡쳐해서 붙여넣기하면될까요?

예를들어서 공격() 함수속에 체력깍기() 함수를 실행한다고하면 체력깍기 함수도 보여줘야하나요?
그리고 어플을 3개정도 출시한 경험이있는데 (광고, 인앱결제, 구글리더보드, 파이어베이스도 써봤습니다)
이력서에 중점적으로 쓰는게 도움이 될까요? (수익은 2천원난게 전부고 다운로드수 제일많은게 200이예요)

 

A.

주석훈
코드설명은 최적화하기 위해 적용한 방법론들정도 설명하시면돼요 그냥 코딩스타일 확인하는정도

재취업준비생
제 신입시절보다 포폴이 훌륭하시네요. 로그라이크 저거는 다듬어서 인디게임 출시해도 될듯하네요. 로직은, 이 포폴에서는 이 부분이 가장 자신있다, 내가 이 정도 만들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어필하시면 좋다고 봅니다. 출시 경험이나 인앱결제, 광고, 플러그인들은 경험 있다고 어필하는 정도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출처 : http://www.gamejob.co.kr/Community/Talk/Detail?talk_Stat=11&idx=38719&page=80&searchName=title&searchSt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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