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기본 메서드는 게임이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동안 특정 순서로 호출됩니다. 실행 순서는 Unity 버전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다음은 Unity의 기본 메서드가 호출되는 일반적인 순서입니다:
Awake(): 이 메서드는 스크립트가 메모리에 처음 로드될 때 호출됩니다.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변수나 오브젝트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OnEnable(): 이 메서드는 오브젝트가 활성화되어 씬에서 활성화될 때 호출됩니다. 오브젝트가 활성화될 때 설정해야 하는 변수나 오브젝트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Start(): 이 메서드는 Awake() 및 OnEnable()이 호출된 후에 호출됩니다. 첫 프레임이 렌더링되기 전에 설정해야 하는 변수나 객체를 초기화하는 데 사용됩니다.
FixedUpdate(): 이 메서드는 고정된 간격으로 호출되며, 일반적으로 물리 계산에 사용됩니다.
Update(): 이 메서드는 프레임당 한 번 호출되며 대부분의 게임 로직에 사용됩니다.
LateUpdate(): 이 메서드는 모든 Update() 메서드가 호출된 후에 호출되며 일반적으로 카메라 또는 오브젝트 포지셔닝에 사용됩니다.
OnGUI(): 이 메서드는 Unity의 GUI 시스템이 사용될 때 호출되며, 렌더링 및 GUI와의 상호 작용에 사용됩니다.
OnDisable(): 이 메서드는 씬에서 오브젝트가 비활성화되거나 비활성이 될 때 호출됩니다. 이 메서드는 OnEnable()에서 설정된 리소스를 정리하거나 해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OnDestroy(): 이 메서드는 오브젝트가 소멸될 때 호출되며, 오브젝트에 할당된 모든 리소스를 해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모든 메서드를 스크립트에서 구현할 필요는 없으며, 프로젝트 설정의 스크립트 실행 순서와 같은 다른 요소에 의해 실행 순서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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