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광고 송출을 위해 앱러빈을 사용했다.
앱러빈에서 제공하는 광고 송출 기능을 이용하던 중 페이스북 쪽으로 광고 송출하는 부분에 문제가 있어 글을 적는다.
먼저 원인 파악을 위해 Max Mediation Debugger 를 활성화 시켜야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 참고한다. 크게 어렵진 않다.
https://dash.applovin.com/documentation/mediation/unity/testing-networks/mediation-debugger
링크 중에서 Displaying the Mediation Debugger 부분에서 코드가 나와있는데 이 부분을 개개인이 작성한 광고매니저 스크립트에서 초기 호출하는 부분에서 MaxSdk.ShowMediationDebugger(); 함수만 실행해주면 된다.
MaxSdkCallbacks.OnSdkInitializedEvent += (MaxSdkBase.SdkConfiguration sdkConfiguration) => {
// Show Mediation Debugger
MaxSdk.ShowMediationDebugger();
};
그렇게 미디에이션을 호출하는 코드를 넣고 앱을 빌드하여 실행하면 문제가 생긴 곳과, 생기지 않은 곳을 구분할 수 있다.
누가봐도 INCOMPLETE INTERGRATIONS와 COMPLETED INTERGRATIONS 항목 탭을보면 문제가 생긴곳과 생기지 않을 곳을 볼 수 있다. 페이스북에서 문제가 생겼으므로 해당 탭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있다.
CONFIGURATION 탭을 보면 Cleartext Traffic 문제가 생긴 걸 볼 수 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해결하자.
https://developer.android.com/training/articles/security-config#CleartextTrafficPermitted
https://dash.applovin.com/documentation/mediation/unity/mediation-adapters?network=ADCOLONY_NETWORK
마지막으로 올려준 링크에서는 'Network Security Configuration File' 탭만 읽으면 된다.
문서를 다 읽으면 결국 AndroidMenifest에
<application android:networkSecurityConfig="@xml/network_security_config"> 추가하면 되고,
xml 폴더 생성 및 network_security_config.xml 파일만 생성만 해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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