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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를 통해 빌드 후 앱이나 게임 자체가 실해 안될 때]
빌드 이후 게임을 실행하고자 할 때 앱이 실행조차 안되고 자꾸 중단됨이라는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원인을 찾기 위해 AppsFlyer, Mopub, Facebook, GoogleAnalyics 등 외부 SDK를 지웠는데도 문제가 여전했습니다.
혹시 몰라 Player Setting - Publishing Settings - Build 항목 중 체크되어 있는 항목들을 모두 끄고, Project 내 Assets - Plugin 폴더를 확인하여 남아있는 찌거기 파일들을 모두 제거해줬습니다.
이 후, 유니티 재 시작 이후 빌드해보니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의심스러운 파일은 Player Setting - Publishing Settings - Custom Main Manifest입니다. 해당 폴더가 다른 서드파들이랑 ㄲ일대로 꼬여있어서 생기는 현상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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