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Unity 2D
지난 시간까지 Unity 2D를 시작하기에 앞서 간단한 OT와 환경 설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시간에는 새로운 씬을 만들고, Package Manager에서 Tilemap도 받아준 뒤, 무료 에셋을 받아주도록 한다.
💥 2D 환경 준비
먼저 앞으로 2D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이기에 Edit - Project Setting을 선택한다. 이 후 Editor 탭으로 들어가, Default Behaviour Mode를 3D에서 2D로 변경하여 준다. 이 후, 새로운 씬을 만들어 이를 'Game' 씬이라 명하고, 기존에 있던 씬에 덮어씌워 기존 씬은 삭제처리한다.
또한 TileMap을 사용하기 위해 Winodw - Package Manager에 들어가 All packages를 선택하여 2D Tilemap Editor를 설치하여 준다. 설치 이 후 확인을 위해서 Window - 2D에 들어가 Tile Palette 항목이 있는지 확인하자. 해당 항목이 존재한다면 정상적으로 2D Tilemap Editor를 설치한 것이다.
마지막으로 유니티 에셋 스토어에 방문하여 무료 2D 에셋을 다운로드 받아주자. Ansimuz의 Tiny RPG - Forest 와 Tiny RPG Town Environment이다. 해당 에셋을 구매한 뒤, 임포트를 하여 유니티에 넣어주도록 하자.
이렇게 다운로드 받아, 프로젝트 폴더의 Assets 밑으로 두 개의 폴더가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임포트 된 상황이다.
반응형
'공부 > 인프런 - Rooki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rt 7-2-3. Unity 2D : TileMap Layer (0) | 2024.12.13 |
---|---|
Part 7-2-2. Unity 2D : TileMap 기초 (0) | 2024.12.13 |
Part 7-1-1. 개론 : OT & 환경설정 (4) | 2024.10.25 |
Part 7. MMO 컨텐츠 구현 (Unity + C# 서버 연동 기초) (1) | 2024.10.25 |
Part 6-8-2. 부록 : EF Core 데이터 관계 모델링 (9) | 2024.10.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