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유니티

뒤끝 GPGS V2 관련 SDK 전환 시, Xcode 빌드 시 나타나는 에러

셩잇님 2024. 3. 4. 1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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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community.thebackend.io/t/gpgs-v2-id/6908

 

GPGS V2 지원 및 구글 차세대 플레이어 ID 정책 관련 긴급 안내

안녕하세요, 게임 서버 뒤끝입니다. 2024년 3월부터 적용되는 차세대 플레이어 ID의 강제 의무화와 관련하여 뒤끝에서는 2월 27일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GPGS V2 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GPGS V1 => V2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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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4년 2월까지 구글에서 현재 서비스 중인 GPGS V1이 3월부터 V2로 업데이트가 된다. 이에 따라 부득이하게 현재 라이브 서비스 중인 게임의 뒤끝 SDK를 업데이트 해주었다. 그러나 위 링크에서 알려주는 '뒤끝 구글로그인 SDK' 링크로 이동해 뒤끝에서 제공하는 유니티 패키지를 설치 후 빌드를 했을 경우 iOS 빌드 후 Xcode에서 문제가 나타났다.

 

 확인해보니 UnityFramework의 BackendGoogleAuth에서 GoogleSignIn/GoogleSignIn.h의 파일이 없는데 참조하고 있기 때문에 나타나는 오류였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 고민했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현재 서비스중인 게임은 iOS에서 Google 로그인을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유니티에서 뒤끝 유니티 패키지 임포트 파일에 존재하는 TheBackend - Toolkit - GoogleLogin 폴더를 과감하게 삭제 후 재빌드하였다.

 

뒤끝에서 제공하는 유니티 패키지 파일

 


 

 삭제를 하고 나서도 Xcode 내에서 빌드 시 Build input file cannot be found 에러가 나타났다. 찾아보니 뒤끝 패키지 임포트의 TheBackend/Toolkit/GoogleLogin/iOS/BackendGoogleAuth.mm 파일을 찾을 수 없어서 나타나는 에러인 것 같다. 따라서 아래 경로에서 해당 파일을 삭제해주었다.

 

 Xcode 내 프로젝트 내비게이터 - Unity-iPhone - Target 내 UnityFramework - Build Phases - Complie Source 내 BackendGoogleAuth.mm 파일을 찾아 삭제해주었다.

 

 해당 파일을 삭제 한 이후에 다시 Xcode 내에서 빌드하니, 정상적으로 잘 빌드 되었다. 😎

 


 

 번외로 최신 파이어베이스 SDK와 구글 로그인 SDK가 종속성 문제로 충돌하는 문제가 있었나보다. 사이트를 다시 들어가보니 못보던 문구가 새롭게 추가되었다.

 

 


 

해당 에러를 해결하기 위해 이것 저것 검색해보며 아래 링크를 참고하였으나, 실질적으로 도움 받은 것은 없다.

 

참고 : https://gamecodi.com/2085/ios-%EC%97%90%EC%84%9C-%EA%B5%AC%EA%B8%80-%EB%A1%9C%EA%B7%B8%EC%9D%B8%EC%97%90-%EB%A7%89%ED%98%80%EC%9E%88%EC%8A%B5%EB%8B%88%EB%8B%A4-%EB%8F%84%EC%9B%80%EC%9D%B4-%ED%95%84%EC%9A%94%ED%95%A9%EB%8B%88%EB%8B%A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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