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자기계발

신입 버릇 팀장까지 간다! 일잘러의 7가지 습관

셩잇님 2023. 9. 6. 11:00
반응형

 

 

[쌩신입 완벽 적응 가이드] 일잘러 될 신입사원은 떡잎부터 다르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

한국인이라면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들은 속담이 아닐까요? 한번 들인 버릇은 여간해서 고치기 힘들다는 뜻을 담고 있지요. 한번 굳어진 행동 방식은 나를 어떤 식으로든 변화시켜요. 좋은 습관 하나가 내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치기도 하고, 나쁜 습관 하나가 한 사람의 건강을 해치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은 백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아요.

직장생활도 삶과 마찬가지예요. 신입사원 시기는 모든 상황이 낯설고, 그래서 뭐든 새로 익혀야 하죠. 이때 처음 익힌 습관이 장기적인 커리어에 영향을 줄 수 있죠. 업무 습관도 생활 습관과 다르지 않아서, 연차가 쌓여 비슷한 일을 대할 때 그 습관이 그대로 나오거든요. 훗날 시간이 흘러 나쁜 습관을 없애려 하더라도 하루하루 일을 하다 보면 늘 하던 대로, 관성에 따르기 십상이고요.

신입사원 여러분, 지금은 좋은 습관을 연마해야 할 최적의 시기예요! 오늘 <쌩신입 완벽 적응 가이드>에서는 어느 직장에 가도, 어떤 팀에 들어가도 일잘러로 거듭날 수 있는 작은 습관들을 갈무리해 봤는데요. 구체적인 방법도 같이 알려드릴 거예요. 차근차근 살펴보면서 오늘부터 당장 실행해 볼 건 없는지, 내게 필요한 습관은 무엇인지 확인해 보세요.

 


 

출처 및 더 읽어보기 : https://www.jobplanet.co.kr/contents/news-5254?utm_source=email&utm_medium=newsletter&utm_campaign=newsletter_230831_00 

 

신입 버릇 팀장까지 간다! 일잘러의 7가지 습관

[쌩신입 완벽 적응 가이드] 일잘러 될 신입사원은 떡잎부터 다르다

www.jobplanet.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