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 테스트/기타

2022 코테 결산 및 공부 방법 추천 - 1

셩잇님 2023. 5. 24. 02:42
반응형

 

 

 목차 >

- 소개

- 주요 기업 코딩 테스트 분석

- 추천 공부 방법

- 코딩 쇼 

 


 

싸피에서 발표한 내용이 좋다는 추천을 받으셔서 그대로 가져오셨다. ㅋㅎㅎ

> 호석님 소개 및 코딩테스트가 무엇인지는 생략한다

 

9가지 큰 분류와 우선순위

1. 완전 탐색

2. 그래프 탐색

3. 동적 프로그래밍

4. 이분 탐색 (매개 변수 탐색, Parametric search)

5. 두 포인터

6. 욕심쟁이 기법

7. 최단 거리 알고리즘

8. 트리

9. 위상정렬

 

 이는 크게 9가지로 분류되며, 크기에 따라 중요도가 달라진다. 이 중 선택과 집중이 필요하다면 완전 탐색과 그래프 탐색은 중요하다~

 


 

기업별 분석

 

[삼성]

 

[네이버, 네이버 클라우드, 네이버 파이낸셜]

 

 

 

 1. 오답 노트를 작성해야 한다. 코딩테스트는 한 번에 맞추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 때 많이 틀리게 되는데, 많이 틀리다보면 내가 비슷한 실수를 자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이렇게 얘기하면 이렇게 질문하는 사람이 나타난다. "그러면 어떻게 처음부터 안 틀릴 수 있나요?" 이는 불가능하다. 한 번에 맞추는 것을 생각하지 말고 틀린 것을 빠르게 찾아야 한다. 그러면 내가 틀리는 것을 자주 알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 오답 노트를 작성하다보면, '내가 이 문제에서 이렇게 틀렸는데, 또 그렇게 틀렸네'라는 것이 느껴지면서 조금 더 빠르게 내가 약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게 된다. 

 

 2. 쉬운 문제를 많이 풀어야 한다. 브론즈 2부터 실버 3까지를 많이 풀어야 한다. 이를 왜 추천하냐면 내가 무엇을 실수했는지 알기 위해 쉬운 문제를 풀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골드 2~3 같은 어려운 문제를 틀릴 경우, '알고리즘적으로 내가 실수한 것이 있나?' 등 어려운 문제는 의심가는 부분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쉬운 문제를 틀리면 알고리즘의 문제가 아닌 내가 잘못 짠 것이기 때문이다. 즉 내가 하는 실수가 더 잘드러난다. 쉬운 문제를 많이 풀면서 가능한 빠르고 정확하게 풀어야 한다.

 

 3. 같은 문제를 반복해서 풀어보아라. 쉽고 어려운것이 중요한 것이 아닌 모든 풀이를 이해할 때 까지 반복해서 풀면 좋다. 

 

 

[카카오]

 

[요약]

 

출처 : 유튜브 '류호석'님, 2022년 코딩 테스트 결산 및 코딩 테스트 공부 방법 추천 - 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