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이란?
디자인 패턴은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발생하는 일반적인 디자인 문제에 대한 솔루션입니다. 개발자가 반복되는 문제를 일관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패턴에는 다양한 패턴들이 존재합니다. 여기서는 크게 생성 패턴, 구조 패턴, 동작 패턴 등에 대해서만 알아보겠습니다.
1. 생성 패턴
이 패턴은 개체 및 클래스 생성에 중점을 둡니다. 생성 패턴의 예로는 생성될 객체의 정확한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을 제공하는 팩터리 패턴과 클래스에 인스턴스가 하나만 있음을 보장하는 싱글톤 패턴이 있습니다.
2. 구조 패턴
이 패턴은 객체와 클래스의 구성에 중점을 둡니다. 구조적 패턴의 예로는 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가 있는 클래스가 함께 작동하도록 허용하는 어댑터 패턴과 개체 그룹을 단일 개체로 취급할 수 있는 복합 패턴이 있습니다.
3. 행동 패턴
이러한 패턴은 개체 간의 통신 및 조정에 중점을 둡니다. 동작 패턴의 예로는 개체가 다른 개체에 대한 변경 사항을 알릴 수 있는 관찰자 패턴과 개체의 동작이 런타임에 변경될 수 있도록 하는 전략 패턴이 있습니다.
각 디자인 패턴은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며 프로젝트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패턴은 특정 프로그래밍 언어에 국한되지 않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일반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디자인 패턴이 만능 솔루션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묘책은 아니지만 개발자가 디자인을 선택할 때 올바른 결정을 내리고 동료와 더 잘 소통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또한 코드베이스를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으므로 디자인 패턴을 과도하게 사용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요약하면 디자인 패턴은 소프트웨어 개발의 일반적인 디자인 문제에 대한 잘 정립된 솔루션 세트입니다. 개발자가 반복되는 문제를 일관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지만 코드베이스가 과도하게 복잡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신중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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