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접근자(Getter)와 설정자(Setter)는 Java 또는 C#과 같은 객체 지향 언어의 클래스와 같은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개체의 속성에 액세스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입니다. 접근자(Getter)는 속성 값을 검색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이고, 설정자(Setter)는 속성 값을 설정하는 데 사용되는 메서드입니다.
이러한 메서드는 종종 캡슐화 및 추상화를 제공하는 데 사용되며, 이는 객체의 내부 상태가 코드의 다른 부분에서 직접 액세스하거나 수정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C# 언어에서의 접근자와 설정자의 대한 예제입니다.
class Example
{
private int _value;
public int Value
{
get { return _value; }
set { _value = value; }
}
}
이 예에서 Example 클래스에는 액세스할 수 있는 getter 및 setter가 있는 전용 속성 _value 및 공용 속성 Value가 있습니다. get 접근자는 개인 속성의 값을 검색할 수 있도록 하고, set 접근자는 개인 속성의 값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내부 상태를 보호하고 개체 동작을 캡슐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정되기 전에 개체의 상태가 유효한지 확인하기 위해 setter 메서드에 일부 유효성 검사 또는 기타 논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공부 > O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스턴스(instance)란? (0) | 2023.01.15 |
---|---|
객체지향의 5대 원칙 (0) | 2023.01.15 |
객체지향의 개념과 객체지향의 4대 특징 (0) | 2023.01.14 |
캡슐화(Encapsulation)란? (0) | 2023.01.13 |
오버로딩(Overloading)과 오버라이딩(Overriding)의 개념과 차이 (0) | 2022.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