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경일게임아카데미

32. 스무번째 수업

셩잇님 2023. 1. 10. 19: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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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일게임아카데미 프로그래밍반 28기 20일차 수업 (2021. 05. 06)

 

 

 

 


 

 

 

playGround.h 파일

#pragma once
#include "gameNode.h"
#define PI 3.14156f

class playGround : public gameNode
{
private:

	float _radian;
	float _degree;

public:
	playGround();
	~playGround();

	virtual HRESULT init();
	virtual void release();
	virtual void update();
	virtual void render(HDC hdc);
};

 

 

 


 

 

 

playGround.cpp 파일

#include "stdafx.h"
#include "playGround.h"

playGround::playGround()
{
}

playGround::~playGround()
{
}

//초기화는 여기다 하세요 제발
HRESULT playGround::init()
{
	gameNode::init();

	_radian = PI / 2;
	_degree = 45.0f;

	return S_OK;
}

//메모리 해제는 여기다 하세요 제발
void playGround::release()
{
	gameNode::release();
}

//여기에다 연산하세요 제에발
void playGround::update()
{
	gameNode::update();
}

//여기에다 그려라 좀! 쫌!
void playGround::render(HDC hdc)
{
	HDC backDC = this->getBackBuffer()->getMemDC();
	PatBlt(backDC, 0, 0, WINSIZEX, WINSIZEY, WHITENESS);
	// 위에 건들지마라
	//================제발 이 사이에 좀 그립시다==========================
	char strRadian[128];
	char strDegree[128];

	sprintf_s(strRadian, "%.2f 라디안 값은 %.2f 디그리와 같다",
		_radian, _radian * (180.0f / PI));
	TextOut(backDC, 100, 100, strRadian, strlen(strRadian));

	sprintf_s(strDegree, "%.2f 디그리 값은 %.2f 라디안와 같다",
		_degree, _degree * (PI / 180.0f));
	TextOut(backDC, 100, 200, strDegree, strlen(strDegree));

	//==================================================
	//여기도 건들지마라
	this->getBackBuffer()->render(hdc, 0, 0);
}

 

 

 


 

 

결과화면

딱히 움직이는 장면이 있는것이 아닌 단순 출력이기 때문에 사진으로 캡쳐해서 작성했다.

 

 

 


 

 

 

수업 내용


PI == 3.14 == 180도
1라디안 = 호의 길이와 반지름이 일치되면 1라디안이라 한다.
1라디안 = 57.3도다

그냥 라디안과 디그리의 차이를 단순히 출력하는 내용이라 어려운 점이 없어서 따로 할 코멘트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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