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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일게임아카데미 프로그래밍반 28기 20일차 수업 (2021. 05. 06)
playGround.h 파일
#pragma once
#include "gameNode.h"
#define PI 3.14156f
class playGround : public gameNode
{
private:
float _radian;
float _degree;
public:
playGround();
~playGround();
virtual HRESULT init();
virtual void release();
virtual void update();
virtual void render(HDC hdc);
};
playGround.cpp 파일
#include "stdafx.h"
#include "playGround.h"
playGround::playGround()
{
}
playGround::~playGround()
{
}
//초기화는 여기다 하세요 제발
HRESULT playGround::init()
{
gameNode::init();
_radian = PI / 2;
_degree = 45.0f;
return S_OK;
}
//메모리 해제는 여기다 하세요 제발
void playGround::release()
{
gameNode::release();
}
//여기에다 연산하세요 제에발
void playGround::update()
{
gameNode::update();
}
//여기에다 그려라 좀! 쫌!
void playGround::render(HDC hdc)
{
HDC backDC = this->getBackBuffer()->getMemDC();
PatBlt(backDC, 0, 0, WINSIZEX, WINSIZEY, WHITENESS);
// 위에 건들지마라
//================제발 이 사이에 좀 그립시다==========================
char strRadian[128];
char strDegree[128];
sprintf_s(strRadian, "%.2f 라디안 값은 %.2f 디그리와 같다",
_radian, _radian * (180.0f / PI));
TextOut(backDC, 100, 100, strRadian, strlen(strRadian));
sprintf_s(strDegree, "%.2f 디그리 값은 %.2f 라디안와 같다",
_degree, _degree * (PI / 180.0f));
TextOut(backDC, 100, 200, strDegree, strlen(strDegree));
//==================================================
//여기도 건들지마라
this->getBackBuffer()->render(hdc, 0, 0);
}
결과화면
딱히 움직이는 장면이 있는것이 아닌 단순 출력이기 때문에 사진으로 캡쳐해서 작성했다.
수업 내용
PI == 3.14 == 180도
1라디안 = 호의 길이와 반지름이 일치되면 1라디안이라 한다.
1라디안 = 57.3도다
그냥 라디안과 디그리의 차이를 단순히 출력하는 내용이라 어려운 점이 없어서 따로 할 코멘트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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