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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개발하다 보면 수많은 이벤트들을 관리해야 한다. 당장 아이템을 착용하여 공격력이 올라간다고 해도, 현재 공격력에 아이템의 공격력 계수를 더해 처리해야 한다. 또한 시야 내 적군이 있는지, 체력이 떨어지는지 등 다양한 이벤트 등이 존재한다. 그렇다고 이 모든 항목들을 다 프로퍼티로 하나하나 구현한다고 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 왜냐하면 경우의 수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벤트를 통해 프로그램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이벤트 주도적 프로그래밍이라는 글을 포스팅하신 분이 있는데, 글을 너무 잘 쓰셔서 해당 링크로 대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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