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유니티

이벤트 주도적 프로그래밍

셩잇님 2023. 6. 19. 14: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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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을 개발하다 보면 수많은 이벤트들을 관리해야 한다. 당장 아이템을 착용하여 공격력이 올라간다고 해도, 현재 공격력에 아이템의 공격력 계수를 더해 처리해야 한다. 또한 시야 내 적군이 있는지, 체력이 떨어지는지 등 다양한 이벤트 등이 존재한다. 그렇다고 이 모든 항목들을 다 프로퍼티로 하나하나 구현한다고 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 왜냐하면 경우의 수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는 이벤트를 통해 프로그램을 관리할 필요가 있다.

 

이벤트 주도적 프로그래밍이라는 글을 포스팅하신 분이 있는데, 글을 너무 잘 쓰셔서 해당 링크로 대체한다.

 

https://daekyoulibrary.tistory.com/entry/Unity-%EC%9D%B4%EB%B2%A4%ED%8A%B8-%EC%A3%BC%EB%8F%84%EC%A0%81-%ED%94%84%EB%A1%9C%EA%B7%B8%EB%9E%98%EB%B0%8D-Event-Driven-Programming-%EC%9D%B8%ED%84%B0%ED%8E%98%EC%9D%B4%EC%8A%A4%EB%A5%BC-%EC%9D%B4%EC%9A%A9%ED%95%9C-%EB%B0%A9%EB%B2%95

 

[Unity] 이벤트 주도적 프로그래밍 (Event Driven Programming)

목차 개요 게임에는 수많은 이벤트들이 있다. 플레이어가 적 캐릭터의 시야에 언제 들어오고 나가는지, 체력이 언제 떨어지는지, 무기가 언제 바닥나는지, 적 캐릭터가 언제 위험한 바닥에 올라

daekyoulibrary.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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