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스턴스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클래스의 특정 발생 또는 구현을 말합니다. 클래스는 객체 생성을 위한 템플릿이며 인스턴스는 해당 클래스에서 생성된 특정 객체입니다. 예를 들어, 제조사, 모델, 색상 및 바퀴 수와 같은 자동차의 속성과 메서드를 정의하는 "Car"라는 클래스가 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Car"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네 바퀴가 달린 빨간색 Ford Mustang과 같은 특정 자동차입니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면 고유한 상태와 동작이 있는 새 개체를 만드는 것입니다. 객체의 상태는 속성으로 표현되고 객체의 동작은 메서드로 표현됩니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는 것을 인스턴스화라고도 합니다. 대부분의 프로그래밍 언어에서는 객체를 인스턴스화하기 위해 키워드 "new" 다음에 클래스 이름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Java에서는 다음과 같이 작성합니다.
Car myCar = new Car();
// 이렇게 하면 "Car" 클래스의 새 개체가 생성되고 변수 "myCar"에 할당됩니다.
또한 인스턴스를 객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객체는 클래스의 단일 인스턴스입니다.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객체를 생성할 때마다 클래스의 새 인스턴스가 생성됩니다. 클래스의 속성과 메서드는 해당 클래스의 모든 인스턴스 간에 공유되지만 각 인스턴스에는 고유한 상태가 있습니다.
요약하면 인스턴스는 클래스에서 생성된 특정 객체이며 각 인스턴스에는 고유한 상태와 동작이 있습니다.
반응형
'공부 > OOP'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객체지향의 5대 원칙 (0) | 2023.01.15 |
---|---|
객체지향의 개념과 객체지향의 4대 특징 (0) | 2023.01.14 |
접근자(Getter)와 설정자(Setter)의 개념 (0) | 2023.01.13 |
캡슐화(Encapsulation)란? (0) | 2023.01.13 |
오버로딩(Overloading)과 오버라이딩(Overriding)의 개념과 차이 (0) | 2022.12.29 |